의류부착형 배회인식표와 연계한 광양시 자체 안심팔찌를 제작․보급

광양경찰서 광양시와 치매노인 살종제로 업무협약 [사진=이동구 기자]

[뉴스프리존,전남=이동구 선임기자] 실종된 치매노인의 신속한 발견으로 사고를 미리 예방하고 안전한 보호를 위해 광양경찰서가 나섯다.

광양경찰서(서장 박종식)는 10일 오전 2층 소회의실에서 광양시와 치매노인 실종제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치매 국가책임제’의 일환인‘치매노인 실종 제로사업’을 추진하고, 치매노인 발생시 신속하게 발견해 사고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이뤄졌다.

협약내용은 △치매안심센터 내 치매노인 지문 등 사전등록 강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실종 치매노인 조기발견을 위한 안심팔찌 배부 △상습실종 치매노인 위치확인단말기 보급대상자 선정 및 보급△실종자 신속발견을 위한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등에 관한 사항이다.

이와관련하여 그동안 경찰서․지구대․파출소에서만 실시하던 사전 지문등록 서비스를 광양시 치매안심센터에서도 제공하게 되었으며 어르신들이 치매예방․진단 상담을 위해 치매안심센터 방문 시 원스톱으로 사전지문등록이 가능하도록 구축되었다.

또한 보건복지부에서 추진중인 의류부착형 배회인식표와 연계한 광양시 자체 안심팔찌를 제작․보급함으로써 치매노인 실종예방 및 실종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게 되었다.

박종식 광양경찰서장은“치매노인과 가족들이 안심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수 있도록 광양시와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으며 치매노인 실종제로 등 치매국가책임제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