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C18 티저포스터     사진=TFC 제공

[뉴스프리존=성종현 기자] TFC는 "오는 5월 25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에서 'TFC 18'이 개최된다. 메인이벤트는 황영진과 트레빈 존스의 2대 밴텀급 토너먼트 결승전이자 밴텀급 타이틀전이다"라며 "이번 대회는 총 10경기로 진행된다. 추후 빅매치들을 차례로 공개할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TFC는 2017년 2대 밴텀급 4강 토너먼트를 진행했다. 지난해 12월 'TFC 16' 밴텀급 토너먼트 준결승전에서 황영진은 김명구를 3라운드 종료 3대 0 판정으로, 존스는 소재현에게 3라운드 57초 경 펀치와 파운딩으로 TKO로 제압했다.

2015년 11월 미국 캘리포니아 새크라멘토에 위치한 명문 체육관 팀 알파메일에서 훈련한 황영진은 크게 성장해서 돌아왔다. UFC 페더급 톱컨텐더 채드 멘데스, 前 WSOF 페더급 챔피언 랜스 팔머 등 상위체급 선수들과 스파링을 하며 국내 밴텀급 파이터는 모조리 제압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성과는 곧바로 나타났다. 2연패 중이었던 그는 김동규를 두 차례, 권세윤을 한 차례 제압했고 김명구마저 격침시키며 4연승의 상승궤도를 그렸으며, 긴장하지 않고 연습한 기술을 케이지 위에서 맘껏 발휘하고 일취월장한 타격 기술과 테이크다운 디펜스 능력을 보여줬다.

존스 역시 4연승을 달리고 있다. 2015년 필리핀 PXC에서 곽관호에게 패한 뒤 승승장구하고 있다. PXC에서 마크 아벨라르도, 제레미아 라비아노를 연달아 꺾었고, 2016년 11월 'PXC 55'에서 카일 아구온을 5라운드 종료 2대 1 판정승을 격침시키며 PXC 밴텀급 벨트를 허리에 둘렀다. 곽관호처럼 두 단체 챔피언에 오른 뒤 UFC에 진출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2015년 진행된 1대 밴텀급 토너먼트에선 곽관호가 박한빈을 꺾고 초대 밴텀급 챔피언에 등극했다. 이후 알프테킨 오즈킬리치를 꺾고 1차 방어에 성공한 곽관호가 UFC에 진출하면서 TFC 밴텀급 챔피언은 공석이 됐다.

TFC는 UFC와 동일한 룰로 진행된다. 팔꿈치 공격이 허용되며, 그라운드 안면 니킥, 오블리크 킥, 사커킥, 수직 엘보 등은 금지된다. 5분 3라운드를 기본으로 하며, 타이틀전은 5분 5라운드로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오후 7시 SPOTV+에서 생중계되며, 네이버 스포츠, 다음 카카오, 유튜브, 아프리카TV를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