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광주·전라
송원산업 하영구 회장, 광양시 어린이보육재단에 후원금 1억 원 쾌척광양출신으로 고향에 대한 애정과 지역 복지사업에 앞장서 와
  • 이동구 선임기자
  • 승인 2018.04.13 13:32
  • 수정 2018.04.13 14:46
  • 댓글 0

송원산업 하영구 회장 사진 중앙   [사진=광양시]

[뉴스프리존,전남=이동구 선임기자] 광양이 고향으로 국내 최고 금융인으로 알려지기도 하영구 회장이 (재)광양시 어린이보육재단(이사장 황재우)에 1억 원의 후원금을 쾌척했다.

지난 12일 정현복 광양시장, 황재우 이사장, 강용재 상임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 접견실에서 후원금 기탁식이 열렸다.

이번에 후원금을 전달한 하영구 회장은 전남 광양 출신으로 한국시티은행장, 전국은행연합회장을 역임한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기업인이자 금융인으로서 한때는 기획재정부장관 하마평에 오르기도 한 경제 발전에 큰 역할을 수행해 온 금융전문 기업인이다.

특히, 하 회장은 무엇보다도 고향에 대한 애정이 깊어 다양한 지역 복지사업에도 앞장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영구 회장은 “오늘날 큰 사회문제로 대두된 저출산‧영유아 감소 문제를 극복하고자 전국 최초 민․관 협력으로 설립된 어린이보육재단에 동참하기로 결심하게 됐다”고 말했다.

황재우 이사장은 “고향을 사랑하는 회장님의 따듯한 마음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소중한 후원금인 만큼 보육환경 향상을 위해 필요한 곳에 사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재)광양시 어린이보육재단에 전달된 기탁금은 지금까지 183개 기관단체와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9억여 원의 모금이 이뤄졌으며, 시민들의 CMS(자동이체)와 직원들이 월급의 일정액을 후원하는 등 자발적인 정기후원도 이어지고 있다.

이동구 선임기자  pcs81914@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동구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