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훈 예비후보는 16일 오전 순천시 김영록 예비후보 선거사무소를 찾아 김 예비후보를 직접 만나 지지의 뜻을 전했다. /사진=김영록 사무실

[뉴스프리존,전남=이동구 선임기자] 더불어민주당 전남도지사 후보 1차 경선에서 아쉽게 탈락한 신정훈 예비후보가 김영록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이에 따라 1차 경선에서 40.9%의 압도적 지지로 1위를 차지한 김영록 예비후보의 ‘대세론’이 더욱 탄력이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정훈 예비후보는 16일 오전 순천시 김영록 예비후보 선거사무소를 찾아 김 예비후보를 직접 만나 지지의 뜻을 전했다.

신 예비후보는 “문재인 대통령을 함께 모셨던 한 팀이자 동지로서 김영록 후보와 함께하고자 한다”며 “큰 마음으로 전남을 만들어가고 문재인 대통령을 도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경선과정에서 있었던 공방과 관련해도 “사랑하는 동지로서 드린 말씀이나 이해하시라”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신 예비후보께서 지금 어떤 마음이신지 이해하고 있다”고 먼저 위로와 감사의 말을 전했다.

그는 “경선과정에서 보여주신 높은 식견과 공약 등을 도정에 적극 반영하는 등 전남발전을 위해 함께 가겠다”고 약속도 했다. ‘열정 넘치는 동지로서 형님 아우하자’는 얘기도 건넸고 신 예비후보 역시 흔쾌히 동의했다.

김영록 예비후보는 문재인 정부 초대 농식품부 장관, 18·19대 국회의원, 전남도 경제통상국장과 행정부지사 등을 지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