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메시지 발송은 당원들을 대상으로 보낸 것 해명

사진왼쪽 김영록 예비후보. 오른쪽 장만채 예비후보  [사진=이동구 선임기자]

[뉴스프리존,전남=이동구 선임기자] 장만채 더불어민주당 전남도지사 예비후보 선거대책본부가 16일 “김영록 예비후보측이 공직선거법에서 금지하는 ARS(자동응답시스템) 녹음파일을 일반 유권자를 대상으로 전화로 전송했다”며 선거관리위원회와 검찰에 고발한데 대해 김영록 후보 측은 같은날 반박과 해명에 나섰다.

김영록 민주당 전남도지사 예비후보 선거대책본부는 16일 장만채 예비후보 측이 김 예비후보를 고발한 것과 관련해 “음성메시지 발송은 전남도 선관위 관계자의 검토를 받은 것이며, 당연하게 당원들을 대상으로 보낸 것”이라고 밝혔다.

선대본은 “장 예비후보 측에서 이 음성메시지가 일반인을 대상으로 전송됐다고 주장했으나, 당원을 대상으로 전송하는 과정에서 탈당자 등 일반인이 일부 포함됐을 개연성은 있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혹시 그런 경우가 있다 하더라도 이는 전혀 의도하지 않은 일”이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선대본은 “특히 이 일은 예비후보자와는 전혀 관계가 없는 일”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선관위 등에서 조사에 나선다면 성실하게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자는 그동안 ‘어떤 작은 일도 반드시 선관위의 검토를 거쳐 시행하도록’ 지시해왔다.

김 예비후보 선대본 관계자는 “장 예비후보측은 앞으로는 ‘원팀’이니 ‘아름다운 정책선거’니 해가면서 뒤로는 그야말로 도를 넘은 정치공세에 몰두하는 이율배반적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며 “툭하면 김 예비후보자를 걸고 넘어지는 일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김 예비후보 선대본은 한택희 전남도의원의 허위사실 유포 주장과 관련해서도 “김 예비후보의 블로그를 공유하고 있는 자원봉사자가 무소속인 한 의원의 소속 당을 착각해 생긴 일”이라며 “한 의원의 명예를 훼손하고자 하는 의도가 전혀 없었고 후보자와는 더더구나 관계없는 일”이라고 적극 해명했다.

선대본은 “이 일로 인해서 한 의원의 명예에 누를 끼치게 된 점에서 대해서는 정중하게 사과드린다”는 점도 분명히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