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공천도 좋지만 우리지역 일꾼은 우리가 추천하겠다고 모인 사람들

[뉴스프리존=김은경 기자]4.18일 송파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보궐 예비후보 송기호 선거 사무소에 깜작 모여든 사람들은 송파시민 더민주 권리당원이었다.

이들이 모인다는 소식에 다소 일찍 도착하여 현장 분위기를 보았다.

송파을 권리당원이자 이지역 주민들에게 송기호' 는 어떤 사람일지 , 어떤 의미일지 감이 오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나둘씩 주민들이 송기호 선거 사무소에 모여들었다. 서로 인사를 나누며 누군가를 기다리는 듯 보였다.
다소 기분들이 업되어 상기된 이들이 기다린건 그들이 주장하고 픈 '송기호를 지지하는 선언과 송파구민에게 송파구민이 호소하는 호소문' 낭독의 시간이었다.

송기호 예비후보가 아니었던 것이다.

이들은 가정주부,가락시장 상인,골목시장 사장, 회사원,학생 등 평범한 송파주민이라고 밝히며 "사랑하는 이들과 벚꽃구경을 하며 석촌호수를 거닐고 가끔 종합운동장에 야구를 보러가는 주민들" 인 이들은 "좋아하는 후보를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고민하는 평범한 사람들이다 "라고 말했다.

이들에게 송기호 예비후보는 '문재인 대통령과 같은 진실된 사람'이었다.
갑작스런 전략공천으로 인지도가 높은 정치인과는 일찌감치 거리가 먼 송기호는 송파주민들과 함께 땀흘리고 부딪히며 송파의 지역 일꾼이었던 것임을 알 수 있었다.

이들의 얼굴 표정은 내가 좋아하는 정치인이자 나를 위한 지역일꾼을 위해 이렇게 모여서 한 목소리를 내는것으로 서로에게 힘이 되기라도 한듯 이 보궐 잔치의 스스로 주인이고자 했다.

■권리당원의 대표로 양예희씨와  가락몰종합유통협의회 문성종회장이 낭독한 선언문의 전문이다.

<송파구민이 송파구민에게 호소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저희는 송기호 후보를 지지하기 위해 모인 사람들입니다.

저희는 가정주부, 가락시장 상인, 골목시장 사장, 버스타고 회사로 출근하는 회사원, 학교를 다니는 학생 등 평범한 사람들입니다.

사랑하는 이들과 벚꽃구경을 하며 석촌호수를 거닐고, 가끔 종합운동장에 야구를 보러가며, 금요일 저녁에는 퇴근시간만 기다리다 늦은 시간 못이기는 술을 골목에서 넘기고 있는 그런 사람들입니다.
또한 내가 좋아하는 후보를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고민하는 지극히도 평범한 사람들입니다.

화려한 말솜씨로 자기피알을 잘 하는 능력보다는 실제 살아온 삶을 봐야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는 문재인대통령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느끼게 되었지요. 송기호 후보는 문재인대통령님 같은 그런 사람입니다.

송기호 후보는 젊은시절부터 농민운동을 했으며 사법시험을 통과한 후에는 중국과의 마늘분쟁에 대항하기 위해 농민들과 함께 마늘을 까며 소송비용을 준비했던 사람입니다.

그는 로펌에 들어가 편안한 삶을 도모할 수도 있었지만 사회적 약자의 편에 서기를 선택했습니다.

많은 변호사들처럼 돈을 벌기위해 강남 역세권에서 변호사 업무를 할 수도 있었지만 자신을 가장 필요로 하는 사람들과 함께하기 위해 가락시장 안에 사무소를 열었습니다.

송파구를 넘어 전국적으로 그에게 크고 작은 도움을 받은 사람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그는 지나치게 원칙주의자여서 22년 10개월을 송파에 살고있지만 23년이라고 말하지않았고, 혹시 실수로라도 세금이 누락될까봐 변호사 수임료를 단 한번도 현금으로 받은 적이 없는 사람입니다.

우리가 다함께 이 자리에서 송기호 후보를 지지하는 이유는 단순히 그가 좋아서가 아닙니다.  오랜기간 사회적 약자들을 대변하며 살아 온 그의 삶이 송파를 더 잘 대변할 수 있는 때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지난 십여 년, 보수색이 짙었던 송파가 드디어 마음을 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 가운데에서 송파와 함께 자라온 훌륭한 인재 송기호 후보가 드디어 빛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누구보다도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기원하고 대통령을 사랑하는 사람들입니다.
송기호 후보가 문재인 대통령 성공을 위해 그리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일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십시오.
이번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송파구에 22년 10개월째 살고 있는 송파사람, 국제통상전문가 송기호가 반드시 선택되어야 합니다.

강대국들의 통상 압력이 거세지고 있는 무역 전쟁속에서 대한민국의 국익을 지키는 전문적인 통상전문가 일꾼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대한민국에서 손꼽히는 국제통상전문가 송기호가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국회에 꼭 필요한 인재입니다.

존경하는 송파구민 여러분! 송기호에게, 아니 송파구에게 기회를 한 번 주십시오.
문재인 정부가 그토록 염원하는 올바른 정치, 풀뿌리 정치가 꽃을 피울 수 있는 기회가 왔습니다. 우리 지방자치구에서 우리가 키워낼 수 있는 인재가 우리옆에 있습니다.

여기 서 있는 우리가 송기호 후보에게서 받은 감동과 진심이 언젠가는 많은 분들에게 전해질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우리의 진심이 많은 분들에게 전달되기를 간곡히 호소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4월 18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 송기호를 지지하는 권리당원 일동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