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은 건설분야 관련 공무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실천 결의 및 건설공사 품질향상을 위한 교육을 가졌다. ⓒ사천시

[뉴스프리존,사천=정병기 기자]사천시(시장 송도근) 건설분야 관련 공무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실천 결의 및 건설공사 품질향상을 위한 교육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보감사담당관 박재현 주무관, 도로과 정지화 주무관의 청렴실천을 위한 결의문 낭독을 시작으로 한국기업윤리경영연구원 김영환 대표의 청렴 윤리의식 고취를 위한 ‘청렴’교육, 경상대학교 지역 및 환경발전연구소 하만복 박사의 ‘건설공사 품질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건설분야 공직자로서 사명감과 자긍심을 가지고 공직사회의 부패를 척결하여 청렴하고 공정한 사회를 실현하는데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사천시는 청렴기관으로 거듭 나기위해 반부패 청렴정책 종합대책을 수립하였으며 간부공무원의 청렴방송, 신규공무원 청렴교육, 사천시 기관별 청렴협의체 운영, 부서별 반부패 청렴대책 실행계획 수립, 동아리 활동을 통한 청렴시책 개발 추진 등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