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시 온라인 통해 한번에...행복을 위한 금융서비스 시행

하나캐피탈이 업계 최초로 도입한 비대면 서류제출 시스템 '다큐 One-클릭' 메인화면./사진제공=KEB하나은행

하나캐피탈(대표이사 윤규선)은 고객이 제출해야 하는 증빙서류를 해당 기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발급, 제출 할 수 있는 비대면 서류제출 시스템인 ‘다큐 One-클릭’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다큐 One-클릭은 신용평가 전문기관인 한국기업데이터(KED)에서 개발한 ‘퀵파인드’를 이용한 세무증명서류 서비스로 개인, 개인사업자 및 법인고객이 대출신청과 심사를 위해 각종 서류를 발급받아 제출해야 하는 과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프로세스이다.

이를 통해, 대출신청 시 서류제출 단계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대출 심사 소요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캐피탈 업계 최초로 도입되는 하나캐피탈의 비대면 서류제출 시스템, 다큐 One-클릭은 사업자등록증명을 포함하여 납세증명서,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국민연금 가입증서 등 6개 기관에서 제공하는 총 38종의 서류를 온라인으로 한번에 발급받아 제출 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하나캐피탈은 디지털금융에 대한 업무역량 강화를 작년부터 이어오고 있다. 작년 9월에 본격적으로 영업에 도입하여 사용중인 온라인 전자약정은 고객이 대출 약정서 작성 시 별도의 오프라인 서류작업 없이 온라인으로 약정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한 디지털 프로세스로 하나캐피탈의 디지털 금융을 강조한 바 있다.

이번에 추가로 도입되는 비대면 서류제출 시스템, 다큐 One-클릭을 통해 하나캐피탈의 고객은 서류제출부터 대출 약정단계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온라인으로 진행 할 수 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휴매니티(Humanity)에 기반한 디지털 금융을 지향하며 생활금융 전반의 디지털화를 추진하고 있다.

하나캐피탈 윤규선 대표이사는 “하나금융그룹은 디지털 금융을 선도하는 금융 기업으로서, 손님의 행복을 위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이어나겠다”면서“미래금융을 이끌어 나가기 위한 서비스/프로세스 개선 업무를 더욱 강화 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