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계층 영양개선과 식생활 돕기...겨울 김장철 김치 떨어지는 시기 맞춰 진행

대상㈜ “종가집과 청춘 봄 김장 나눠요” 행사./사진제공=대상(주)

대상㈜ 종가집이 24일 서울 남산 한옥마을에서 ‘2018 종가집 봄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종가집 봄 김장 나눔’은 겨울 김장철에 담근 김치가 떨어지는 시기에 맞춰 진행하는 대상㈜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행사 중 하나다. 대부분 김장 행사가 연말에 열려 겨울 김장철이 지나면 김치를 지원받기가 어려운 만큼, 봄에도 소외이웃들이 걱정 없이 김치와 반찬을 먹을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

이 행사에는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으로 구성 된 청정원 봉사단이 참여했으며, 특히 올해는 대학생 자원봉사자들도 함께해 더욱 젊고 활기차게 나눔의 의미를 전했다. 그 외 청정원 주부봉사단 등 200여명이 한식 브랜드 종가집의 김치와 반찬류 제품으로 구성된 나눔 박스를 직접 포장했다.

현장에서 완성된 총 2,018개의 나눔 박스는 전국 저소득층에 전달 될 계획이다.

대상㈜ 사회공헌팀 이보라 팀장은 “나눔박스와 함께, 소외계층의 영양개선과 식생활을 돕고자 하는 임직원들의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변 이웃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더 많은 사람들이 나눔의 의미에 공감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은 서울시 푸드뱅크의 사업 첫 해인 지난 1998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후원해왔으며, 매년 연말 식품 선물꾸러미를 나누는 ‘나눌수록 맛있는 행복’ 등 다양한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