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운수종사자 근로여건 개선 전망건축면적 123.95㎡, 지상 2층 규모로 조성…사무실, 쉼터, 정비고 갖춰

서산개인택시 사무소 및 쉼터 개소식 사진/제공=서산시

[뉴스프리존,충남=오범택 기자] 서산개인택시 운수종사자 근로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26일 오전 서산시에 따르면 개인택시 서산시지부(지부장 이희호)에서 오남동 129-1번지 일원에 건립한 서산개인택시 사무소 및 쉼터가 개소식을 갖고 운영된다고 밝혔다.

특히 개인택시지부에서 별도의 사무소와 쉼터를 소유하는 것은 충남도에 최초로 알려져 관심이 쏠린다.

택시 운수종사자들은 “스트레스와 격무에 시달리고 있지만 회사택시와는 달리 개인택시는 쉴 수 있는 공간이 없어, 이들에게는 사무실과 휴게시설 조성이 숙원이었다”고 전했다.

개인택시 서산시지부는 지난 2016년 현 부지를 매입하면서 서산개인택시 사무소 건립을 추진하기 시작했다.

여기에 건물 신축을 위한 사업비로 도비와 시비가 각각 6천500만원이 지원되면서 사업이 급물살을 타게 됐다.

하지만 설계 결과 당초 계획했던 것보다 사업비가 늘어나면서 서산개인택시 사무소 건립이 좌초될 위기에 처하기도 했다.

이에 시는 지난해 5월 5천만원을 추가로 지원하는 결정을 내려 이번에 사업을 마무리 지을 수 있었다.

건축면적 123.95㎡, 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된 서산택시 사무소에는 사무실와 쉼터는 물론 정비고도 갖췄다.

이를 기념해 26일 열린 개소식에서는 이완섭 시장과 우종재 시의회의장 및 충남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홍선기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패 수여와 테이프커팅 등의 의식행사가 진행됐다.

이완섭 시장과 우종재 시의회의장 및 충남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홍선기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패 수여와 테이프커팅 /제공=서산시

이완섭 시장은 “많은 난관을 극복하고 이번에 서산 개인택시 사무소가 본격 운영됨에 따라 개인택시 운수 종사자들의 안전한 운행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서산시는 앞으로도 근로여건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