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인천=허정임 기자] 인천시는 지난해 7월 23일 집중호우로 인명 피해지역인 구월3동 지상어린이공원 주변을 포함하여 간석4동 벽돌막사거리(희망의 숲) 주변, 부개2동 세모공원 주변, 석남1동 강남시장 공영주차장 주변 등 행정안전부 선정기준에 적합하고 침수피해가 많은 4개 지역에 대하여 침수피해 해소를 위하여 우수저류시설 설치를 확정하고 행정안전부에 국비 490억 원을 신청했다고 1일 밝혔다.

금회 신청한 우수저류시설의 규모는 집중호우 시 총 13만8300㎥의 우수를 지하에 저장하고 지상은 현재와 같은 공원 및 주차장 등으로 이용하는 사업으로 본 사업이 완료되면 1040세대의 침수피해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총 사업비는 980억 원으로 이중 국비 490억 원, 인천시와 해당구청이 각각 245억 원을 부담할 예정이다. 동 사업은 행정안전부 선정심의를 거쳐 올해 9월 중 국비지원 여부가 확정되고, 국비지원 사업으로 선정되면 2019년에 실시설계를 시작하여 2021년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인천시 재난안전본부장은 “앞으로 침수피해 예방을 위하여 우수저류시설 추가 설치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