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대구테크노파크 한방산업지원센터는 지난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러시아 모스크바의 크로커스 엑스포 국제전시장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춘계 인터챀(Intercharm Professional Moscow 2018) 에 지역 기업의 참가를 지원, 높은 실적을 올렸다.

대구시가 지원하는 ‘K-뷰티 수출 컨소시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 된 이번 전시회에는 한방산업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은 대구시에 소재한 6개사가 참가해 총 83건 1260만여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린 것으로 밝혀졌다.

대구TP 박진석 한방산업지원센터장은 “러시아 시장은 그동안 중국을 중심으로 한 아시아 시장에 편중된 수출 전략을 다변화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곳”이라며 “다만 수출에 필요한 인증서 발금, 러시아어 표기 등이 요구됨에 따라 관련지원을 통해 지역 기업들의 성공적인 연착륙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25주년을 맞는 ‘러시아 모스크바 춘계 인터참’은 추계 인터참과 함께 러시아 미용관련 최대 규모의 뷰티 전문 무역 전시회로 올해에는 48개국 2,500여 개의 브랜드, 450여 업체가 참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