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번 66명 내외 모집...공정 채용절차를 위해 전형 결과 공개서비스 실시

신협 채용공고 포스터./사진제공=신협

[뉴스프리존=전성남 기자]신협은 14일 사전 채용공고를 시작으로 2018년 상반기 신협 신입직원 공동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 시범실시 이후 신협은 매년 전국의 각 신협에서 공동채용을 통해 신협 인재상에 적합한 신입직원을 선발하고 있으며 각 지역별 채용을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 채용 인원은 66명 내외로서 지난 2015년 공동채용 도입 이후, 역대 최대 규모이다.

신협은 매년 젊은 층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행사인 대학생 신협체험행사와 대학교 축제지원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공동채용 서류전형 면제특전을 제공하는 등 취업난이 극심한 현실에서 꾸준히 대학생들에게 신협으로의 취업 기회를 제공하며 더불어 잘사는 사회를 실천하고 있다.

금번 2018년 상반기 신입직원 공동채용규모는 ▲36개 신협 ▲66명 내외로, 채용지역은 ▲서울, ▲부산/경남, ▲인천/경기, ▲대구/경북, ▲대전/충남, ▲광주/전남, ▲충북, ▲전북, ▲강원, ▲제주 총 10개 지역이며 ▲신협업무 전반을 담당할 ▲일반직을 채용한다.

공동채용제도는 신협중앙회가 채용계획이 있는 신협(조합)을 대상으로 채용신청서를 사전 접수 받은 후 채용공고, 서류전형, 필기전형을 지원하고, 면접 및 최종 합격자, 근무조건 등은 모집 신협에서 결정하는 방식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일반상식 및 선택과목(경영학, 경제학, 민법, 회계학 중 택1)] ▲면접전형(신체검사 등) 순으로 진행된다. 해당 지역 거주자 및 지역 내 고등학교 또는 대학교 졸업자(졸업예정자 포함)를 우대하여 채용할 예정이며 연령, 학력, 전공, 학점, 어학점수 제한은 없다.

오는 21일 9시부터 25일 18시까지 취업포털 사람인홈페이지(http://cu.saramin.co.kr)를 통해 지원서 접수를 실시한다. ▲1차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일은 6월 11일 ▲필기전형은 6월 16일에 각 지역별 고사장에서 실시할 예정이며 이후 신협별 최종 면접절차를 거처 7월 18일에 최종합격자를 공고 할 예정이다.

신입직원 공동채용절차는 공동채용 운영지침에 따른 배점에 의해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진행되며 금번 채용절차부터 탈락자가 원하는 경우 전형 결과 공개서비스를 실시 할 예정으로 전해졌다. 지원자가 원하는 경우 자신의 전형 결과 점수 및 합격 커트라인 점수를 제공하여 채용절차의 공정성을 한층 더 확보할 예정이며, 최종탈락자의 경우 지역별 인력Pool로 활용하여 지역별 신협 인력공백에 따른 충원 시 1순위로 활용하여 지역별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전망이다.

신협중앙회 조영동 경영전략팀장은 “사회적으로 채용비리 등이 불거지고 있는 현실에서 공정한 절차로 이루어지는 신입직원 공동채용제도가 취업난 속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면서, “공동채용 제도로 선발된 인력의 조직적응도와 업무능력이 우수해 채용 신협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파악,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 실시하여 전국의 우수한 인재들이 신협에서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