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황금산단에 건설 예정인 목질계 바이오매스 화력발전소 저지

[뉴스프리존,전남=이동구 선임기자] 박노신 광양시의원 예비후보는 선거운동중인데도 불구하고 지난 14 일 오전 정부세종청사 환경부, 사업자원부, 국토교통부 앞에서 광양만 황금산단에 목질계 화력발전소 건설을 반대하는 1인 시위를 벌였다.

박노신 의원은 1인 시위를 마치고 환경부 담당서기관을 면담하는 자리에서 ″광양만은 1999년 대기환경 규제지역 고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광양만권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되어 있다"고 지역 환경관리 특수성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광양만은 전국 대기오염 배출사업장이 가장 많이 밀집되어 있어 연간 32만 5817톤의 대기오염물질이 배출되고 있는 실정이며 일부지역에서는 어린이와 노약자들의 피부염, 아토피, 비염호소 갑상선, 호흡기 암 발병원인이 우려된다며 발전소 허가를 절대 해서는 안된다〃는 의견을 강하게 전달했다.

한편 광양그린에너지는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으로부터 개발행위 허가를 받아 6,800억원을 들여 황금산단내 14만3,000여㎡ 부지에 국내 최대 규모인 220MW급 바이오매스 화력발전소 건설을 추진중이며, 금년 1월 착공에 들어가 2020년 12월 완공을 목표하고 있다.

박노신 광양시 시의원 예비후보 세종청사 앞 바이오발전소 건설 반대 1인 시위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