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권 최대 미용전시회 ‘상해 국제미용박람회’와 동시 진행

2018 케이뷰티엑스포상하이

[뉴스프리존,경기=김용환 기자] 경기도는 관내 뷰티 유망기업들이 지난 19일부터 21일 사흘간 진행된 '케이뷰티 엑스포 상하이(K-BEAUTY EXPO SHANGHAI)'를 개최하여 1,268만 달러 규모의 수출길을 개척하고 금의환향했다고 23일 밝혔다.

중국 최대 경제금융 도시인 상하이 홍차오 소재 '국립전시컨벤션센터(NECC)'에서 진행된 이번 엑스포는 K-뷰티를 선도하는 국내 강소기업 67개사가 참여해 총 105부스를 마련, 화장품, 헤어, 네일, 바디케어 등 중화권 화장품시장 트렌드에 맞춘 엄선된 제품을 선보이며 바이어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번 전시회 관람객 수는 총 21만8천여 명, 수출상담 실적은 1,559건, 1,268만 달러로 집계됐다. 이중 계약유력 비율은 30%로 약 380만 달러의 계약을 지속검토하고 있으며 현장계약 실적은 192만 달러를 달성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가 주관한 이번 전시회는 중국의 뷰티관련 대기업과 해외기업 2,200개사가 참여하는 중화권 최대미용 박람회인 ‘상해국제미용박람회(CIBE)’와 연계·개최해 시너지 효과를 높였다.

도 특화산업과장은 “유망 뷰티기업의 중국시장 진출확대를 도모한 것이 이번 전시회의 가장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뷰티 강소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 2018 K-뷰티엑스포는 오는 6월 베트남의 경제수도 호치민에서 열릴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