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경북=유상현 기자] 예천군이 설치 초부터 논란이 많았던 서울시 천호동 농특산물 직판장 임대료 문제로 서울시 도시철도 공사와의 소송에서 패해 10억여 원의 돈을 물어줄 입장이 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군민들의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사진=네이버 깨알님의 블로그 캡쳐

예천군에서는 지난 2012년 5월 28일, 군비 1억 5천만 원과 홍보 판매관 자부담 1억 5천만 원, 취급 보증금 1억 7천만 원 등 총 4억 7천여만 원을 투입해 서울 강동구 천호 지하철역에 65평 규모의 "천호역 예천군 농축특산물 홍보 판매관"을 설치했다.

그런데 군이 4억 7천여만 원의 예산을 들여 설치한 농산물 판매관을 운영 하려는 업체가 나타나지 않자 경험도 없는 C업체로부터 무리하게 임대해 운영 초부터 논란이 거셌다.

결국, 예천군과 계약을 체결하고 농축산물 판매관을 운영하던 C업체가 2년여 동안 서울도시철도공사에게 매달 납부해야 할 2년치 임대료 10억여 원을 납부치 못해 지난해 도시철도공사가 농축특산물 판매관 철거를 예천군에 요구하는 사태가 벌어졌다.

이후 서울도시철도공사 측에서는 예천군을 상대로 농축특산물 판매관 계약 해지는 물론, 임대료 반환 소송을 제기 하면서 법적 명도소송까지 이어졌다.

이에 3월 28일 법원은 1차적 책임은 예천군에 있기 때문에 예천군은 10억여 원을 지불하라고 판결했고, 5월 17일 천호역 예천군 농축특산물 판매관은 집행관에 의해 강제철거 됐다.

천호역 예천군 농축특산물 홍보 판매관은 임대료 미납으로 집행관에 의해 강제철거 되어 매장 전체에 경고문이 붙어 있다. [사진제공 유상현 기자]

이로인해 예천군에서는 무리한 농축산물 직판장 운영으로 예산만 10억 원 이상을 날리는 결과를 초래하고 군 이미지마저 실추 시켰다는 군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현재 판매관을 운영했던 C업체 쪽에서는 이번 법원의 결정에 항소를 신청 하였으며, 당초 판결을 뒤집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여론이 지배적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