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채널A

[뉴스프리존=심종완 기자] 24일 방송되는 채널A '서민갑부'에서는 유정란 사업으로 15억 대박 갑부가 된 정진후 씨의 성공 비결이 소개된다.

정진후 씨는 "닭은 생산수단이 아닌 생명"이라고 강조한다. 국내 달걀의 99%는 케이지 방식으로 생산되지만 그는 닭이 본능대로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있다. 

정 씨의 닭들은 아침이 되면 흙과 모래가 마련된 방사장으로 나간다. 닭들은 방사장에서 뛰어 놀며 흙 목욕을 하고, 풀을 뜯어먹는 등 본능을 유지하며 살아간다. 닭에 대한 그의 애정이 알려지며 정 씨는 '국내 동물복지 1호'라는 타이틀도 얻게 됐다.  

정진후 씨는 달걀의 품질도 중요하지만 판로개척도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그가 연간 생산하는 달걀은 약 300만 개. 소비자 직거래만으로 소비하기에는 많은 양이다. 이 수많은 달걀은 대부분 대형 거래처로 나간다. 

예전에 정 씨는 거의 매일 경남 하동에서 서울로 올라가다시피 했다. 대형 판로를 얻기 위해서는 전국에서 가장 큰 곳부터 찾아가야 한다는 게 그의 생각이었다. 그 결과 정 씨는 백화점, 유기농마트 등 대형 판로를 확보하게 됐고 이것이 지금의 사업을 유지하는 비결이 됐다. 

'서민갑부'의 '500원의 기적! 15억 황금알을 만드는 사나이' 편은 24일 밤 9시 50분에 방송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