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학교 아카데미 지역전문가 과정 2차 연수' 개최

[뉴스프리존,경기=김용환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5월25일과 26일 지역단위 혁신학교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혁신교육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혁신학교 아카데미 지역 전문가 과정 2차 연수'를 실시 했다고 밝혔다.

수원 KB손해보험 인재니움에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지역단위 혁신학교 네트워크 활성화를 지원하는 혁신교육 전문가 육성을 위해 마련했으며, 경기도 내 혁신학교 리더 교사 40여 명이 참석한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학교교육, ▲미래사회 대비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학교 교육과정, ▲혁신교육 심화 연구 주제 중간발표 및 공유, ▲미래형 학교혁신을 실현하기 위한 제도 및 문화 개선 방안 기획 등이다.

강의를 맡은 한국학술정보연구원 서영석 수석연구위원은 정보통신기술(ICT)관점에서 바라보는 미래교육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이근호 연구위원은 학교 교육과정 측면에서 바라보는 미래교육을 주제로 미래를 살아갈 아이들의 핵심 역량에 대해 소개한다.

경기도교육청 전윤경 학교정책과장은 “이번 연수가 지역단위 혁신학교 네트워크 활성화를 선도하는 전문가 육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혁신교육의 질적 성장과 미래형 혁신교육의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