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주시, 안전시설 설치 및 위생 점검을 통해 참가선수 불편 해소

경남 진주시와 경남장애인체육회가 공동 주최한 제21회 경남장애인생활체육대회가  25일 진주시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진주시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경남 진주시와 경남장애인체육회가 공동 주최한 제21회 경남장애인생활체육대회가 25일 진주시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개회식은 한경호 경상남도 도지사 권한대행, 김재경 국회의원, 정재민 진주시 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5일 오전 10시 30분께 진주 문산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에는 18개 시군에서 선수, 임원, 심판 및 운영요원, 자원봉사자 등 3400여 명이 참석했다.

개최지인 진주시에서는 9년 만에 열린 장애인생활체전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며 참가 예정 인원인 350여 명을 훌쩍 뛰어 넘어 430여 명이 함께했다. 게이트볼, 당구, 배드민턴, 볼링, 사격, 수영, 탁구, 플라잉디스크, 육상, 줄다리기, 큰줄넘기 등 11개 정식종목과 3개 시범종목, 6개 체험경기 등 총 20개 종목에서 참가 선수들이 각 시군의 명예를 걸고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였다.

대회결과는 진주시가 4,729점으로 종합우승, 창원시가 3,875점으로 준우승, 거제시가 3,606점으로 3위를 차지하였으며, 장려상으로는 김해시, 모범선수단상은 함안군, 성취상은 의령군이 수상했다.

진주시는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개회식 전 유관기관과의 합동안전점검을 실시하였으며, 점심으로 제공되는 도시락으로 인한 위생 사고를 막기 위해 제조 및 유통 과정 전체에 걸친 위생 점검을 펼쳤다.

또한 경기장 내 경사로 및 장애인 화장실 설치 등을 통하여 참가 선수들의 불편을 최소화하였다.

정재민 진주시 부시장은“이번 대회를 계기로 장애인 생활체육이 활성화되어 장애인 건강증진과 사회참여 확대에 기여하였으면 한다”며 “진주시는 앞으로도 스포츠 복지를 통해 장애인의 체육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