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관리자의 설득·협상 리더십 역량 개발과 창의적이고 협력하는 학교문화 조성

광양교육지원청,민주적 리더십 역량강화 연수 (광양시교육지원청 제공)

[뉴스프리존,전남=이동구 선임기자]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임원재)은 28일 광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유·초·중등 교장·교감 45명을 대상으로 ‘민주적 리더십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교장·교감 대상 민주적 리더십 연수는 학교 관리자의 설득·협상 리더십 역량을 개발하여 창의적이고 협력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개인의 리더십 유형 파악을 위한 진단검사, 그리고 그 결과에 따른 설득과 협상 방법 습득을 위한 현장연수로 구성하여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현장연수로 설득과 협상에 대한 자신의 리더십 유형을 살펴보고, 토론과 실습을 통해 자신의 리더십 성향에 적합한 설득과 협상 방법을 개발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

이날 연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리더십 역량 강화 전문가인 김두열 교수(Learning Netwoks 대표)가 진행하였으며, 연수 참여자의 진단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유형별 성향을 안내하고, 소집단 토론과 역할 활동을 실시하여 개인별 리더십 성향에 따라 적합한 설득과 협상 방법을 찾도록 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고순금 교감(옥곡초)은 “개인의 성향에 따른 설득 방법의 차이를 알게 되었고, 학교 공동체 구성원들과 관계를 맺어 갈 때 리더로서 내 성향에 적합한 소통 방법을 알 수 있는 연수였다”고 말했다.

임원재 교육장은 “학교 교장·교감이 관리자로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에서 광양교육의 밝은 미래를 볼 수 있었다”고 하며, “학교 현장에서 서로 활발하게 소통하고 협력하면 우리 광양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활기차게 노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