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부터 거리극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인기몰이.

▲ 2018년 제15회 부산국제연극제 폐막작

 [뉴스프리존,부산=김수만 기자]  제15회 부산국제연극제가 연극제 기간 중 총 52,186명 관람. 객석점유율 80%에 이르렀으며, 실내공연 총 23회 중 13회 매진 기록을 세우면서, 연극계 불황에도 불구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하는 쾌거를 이루어 냈다.

‘물의 도시 부산에서 즐기는 봄의 축제’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 제15회 부산국제연극제(5.18~5.27)는 지난 27일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폐막식과 폐막작 <그리토스> (극단 도자두, 브라질·프랑스) 무대를 끝으로 10일간의 여정을 마쳤다. 10개국 23개의 국내·외 우수작품들을 선보인 이번 연극제는 고전, 뮤지컬, 신체 극, 희랍 극 뿐만 아니라 아동극부터 거리극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구성으로 공연 예술의 저변을 확대했다.

올해 연극제 총관객 수는 약 52,186명이며 실내 공연의 관객 수는 약 5,200명으로 연극계 불황에도 불구하고 80%에 이르는 좌석점유율을 유지한 점이 주목할 만하다. 개막작 <맥베스> (신주쿠 양산박, 일본)를 시작으로 <쓰릴 미> (클리마르 프로덕션, 영국)은 가장 빨리 전 회차 매진을 기록했으며 배리어 프리 특별공연으로 선정된 <오델로 니그레도>(극단 가변, 대한민국)역시 전 회차 매진되었다. 뒤이어 아동극 프로그램 <타이니오션> 과 <테일러메이드> (트레인씨어터, 이스라엘) 또한 매진 행렬에 동참하여, 실내공연 총 23회 중 13회 매진을 기록하며 부산국제연극제에 대한 부산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또한, 거리극 경연 프로그램인 <다이나믹 스트릿>은 해외 4팀, 국내 7팀으로 총 11팀이 다양하고 수준 높은 볼거리를 제공하여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경연 결과 <행복한 순간들> (231쇼, 한국)이 국내팀 금상을, <댄스 엔터테인먼트!>(초진-비츠,  일본)가 해외팀 금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에 부산국제연극제 관계자는 “최근 연극계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부산국제연극제를 찾아주신 시민들의 소중한 발걸음이 부산의 문화를 발전시키는 것 같다.

연극제를 위해 힘써주신 여러 기관 및 아티스트, 스태프, 자원봉사자, 그리고 연극제에 사랑과 관심을 보내주시는 부산 시민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린다. 내년 봄에 더욱 수준 높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발전된 부산국제연극제를 선보이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 2018년 제15회 부산국제연극제 폐막작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