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은 지난 30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유통소득과, 읍∙면 담당자, NH손해보험, 지역농협 15개 지점 담당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벼 재해보험 가입확대 방안 대책회의를 개최했다.ⓒ산청군

[뉴스프리존,산청=정병기 기자]경남 산청군은 지난 30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유통소득과, 읍∙면 담당자, NH손해보험, 지역농협 15개 지점 담당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벼 재해보험 가입확대 방안 대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행정, 농협 간 협력체계 구축하고 기관별 역할 분담 등을 통해 벼 재해보험 가입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2018년 농업재해보험 시행계획 및 주요내용 설명에 이어 농작물 재해보험 중 벼 보험에 관한 상품 내용 설명 및 가입 촉진 방안에 대한 열띤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올해부터 변경된 병해충 2종(깨씨무늬병, 먹노린재) 추가 보장, 전년도 무사고 할인 5% 적용, 보험요율 상한제 등 개선사항을 농가에 알릴 수 있도록 홍보계획 마련 방안에 대한 논의가 중점적으로 진행됐다.

김민석 시설사업담당은 “이번 대책회의가 벼 재배농가의 애로사항과 보험 상품 판매자 입장의 차이를 이해하고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벼 재해보험 가입 시기인 6월 29일까지 가입률을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