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사진=기상청
수요일인 27일 서해상에 있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을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날이 풀리면 찾아오는 불청객 미세먼지가 찾아올 전망이다. 

강원도와 경상남북도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부분 지역에서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기상청에 따르면 26일 낮부터 한파가 누그러진 뒤 27일 오늘은 기온이 더 오를 전망이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서울의 기온은 영하 2.9도다. 인천 영하 2.4도, 강릉 0.5도, 대전 영하 3.2도, 천안 영하 8.9도, 광주 영하 0.4도, 대구 영하 3.1도, 진주 영하 7.7도 이고,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다고 기상청은 밝혔다. 낮 최고기온은 2도에서 9도로 어제보다 조금 높겠다.

기상청은 대부분 지역에서 낮 기온이 영상으로 회복하겠으나 중부 내륙과 경북 일부 내륙에는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져 춥겠고 일교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와 동파예방 등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먼바다에서 1.5∼3.0m로 높게 일겠고, 그밖의 해상은 0.5∼2.0m로 일겠다. 하지만 중국발 스모그에 대기가 정체되면서 현재 충청과 강원, 전북에는 초 미세먼지 농도가 평소보다 다소 높게 나타나고 있다.  

미세먼지 일평균 농도는 경기북부, 강원영서, 충청권, 전북, 대구, 경북에서 ‘나쁨’으로 예보됐다. 그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내일 28일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아침에 제주도와 전남해안부터 비가 시작돼 밤에는 충청이남지방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보됐다.

한편 모레(29일)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충청이남지방과 강원도 영동에는 비 또는 눈이 오겠고, 충청남북도는 밤부터 점차 그치겠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