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tvN

[뉴스프리존=김재현 기자] tvN ‘무법변호사’가 매회 숨 쉴 틈 없이 휘몰아치는 폭풍 전개와 시청자들을 쥐락펴락하는 짜임새 있는 연출력, 이준기-서예지-이혜영-최민수 등 배우들의 캐릭터 혼연일체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이처럼 ‘무법변호사’가 동 시간대 주말 안방극장 1위 자리를 굳건히 하며 적수 없는 ‘무법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이에 매회 타깃과 가구에서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화제의 명장면을 1회부터 8회까지 총정리했다.

#1회. 이준기-서예지vs이대연 교도소 삼자대면!

1회 최고의 장면은 봉상필(이준기 분)-하재이(서예지 분)가 기성 시장 살해 혐의로 수감된 우형만(이대연 분)을 찾아간 모습이 차지했다. 안오주(최민수 분)의 계략으로 살해 누명을 쓴 우형만의 결백을 입증하기 위해 봉상필-하재이가 그의 사건 수임을 위한 첫 공조에 나섰다. 특히 모친 최진애(신은정 분) 살해 사건의 모든 진실을 알고 있는 봉상필과 아직 그의 정체를 모르는 우형만의 긴장감 넘치는 맞대면이 시청자들의 심장을 쫄깃하게 했다.

#2회. 이준기 위풍당당 법정 입성! 이혜영 향한 복수 선포!

봉상필이 태실장(김병희 분)-금강(임기홍 분)의 도움으로 극적으로 법정에 입성한 모습이 2회 최고 명장면으로 꼽혔다. 법정을 휘감은 뿌연 연기를 뚫고 차문숙(이혜영 분) 앞에 선 봉상필-하재이가 비리와 탐욕으로 가득한 기성의 절대 악과 한치의 물러섬 없는 대립을 예고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차문숙을 향해 “재판은 지금부터 시작입니다”라며 선전포고하는 봉상필의 위풍당당한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며 다음 회를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다.

#3회. 이준기-서예지vs칼잡이 심장 쫄깃 지하갱도 대치!

봉상필-하재이는 필사적인 추격 끝에 안오주의 사주를 받은 기성 시장 살해 사건 진범 찾기에 성공했다. 하지만 지하갱도에서 봉상필과 대치하던 진범이 두 사람 앞에서 돌연 투신 자살하고 그로 인해 봉상필-하재이가 패닉에 빠진 모습이 3회 최고의 명장면에 올랐다. 특히 봉상필-칼잡이가 펼치는 화끈한 액션은 물론 철로 건너편에 있던 봉상필이 장면 전환과 함께 칼잡이를 공격하는 장면은 한 편의 영화 같은 연출로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숨을 멎게 만들었다.

#4회. 최민수 이준기 정체 확인! 최민수 자동차 회상!

4회 최고의 명장면은 안오주가 봉상필을 정체를 알게 된 모습이 차지했다. 안오주는 눈엣가시처럼 자신의 앞길을 가로막는 봉상필 신상 조사에 나섰고 그가 과거 자신이 살해한 인권변호사 최진애의 아들이라는 사실을 알고 경악했다. 이후 죽은 줄 알았던 최진애의 혈육 봉상필을 예의주시하기 시작한 안오주의 섬뜩한 눈빛이 시청자들까지 소름 돋게 만들며 긴장감을 끌어올렸다.

#5회. 이준기 서예지에 이혜영 민낯 폭로!

차문숙을 둘러싼 진실에 혼란을 겪던 하재이는 봉상필-최대웅(안내상 분)이 혈연 관계이고 자신의 모친 실종과 최진애 살해 사건이 같은 날 이뤄졌다는 사실을 알아낸다. 이에 하재이는 봉상필에게 진실을 요구했고 그를 통해 자신과 봉상필이 겪은 충격적인 비극 뒤에 차문숙-안오주가 존재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엄마처럼 믿고 따랐던 차문숙의 이중성과 그로 인해 자신의 신념까지 흔들리게 된 하재이의 모습이 안방극장을 사로잡으며 5회 최고의 명장면을 기록했다.

#6회, 이준기 통쾌한 한 방! 기성 시장 살해 사건 조작 동영상 요청!

봉상필의 통쾌한 한 방이 빛난 기성 시장 살해 조작 동영상 요청 장면은 순간 최고 시청률 8.2%까지 치솟았다. 우형만의 무죄를 입증할 결정적인 증거인 블랙박스가 공개되자 모든 상황은 역전된다. 검사 측 수사관이 우형만의 족적과 피 묻은 옷가지를 조작하는 모습이 공개돼 그의 무죄가 입증된 것. 특히 결정적 증거를 찾기 위해 밖에서 뛰는 하재이와 법정에 선 봉상필의 완벽한 파트너십이 그 어느 때보다 빛난 씬이었다.

#7회, 최민수 파렴치 얼굴! 살해 지시한 이대연 장례식 방문!

우형만의 장례식을 찾은 안오주의 파렴치한 모습이 시청자들을 경악하게 만들었다. 안오주의 극악무도하고 파렴치한 본성이 그대로 드러나며 7회 최고의 명장면으로 꼽힌 것. 특히 우형만의 제사상에 향을 피우던 안오주가 “친구야 푹 쉬고 잘 가라”며 뻔뻔하게 미소 짓는 모습은 시청자들의 소름을 유발하기 충분했다. 특히 우형만의 상주로 나선 봉상필에게 “죽은 네 어머니가 하늘에서 얼마나 슬퍼하시겠냐”며 도발하는 안오주의 모습은 안방극장에 분노를 자아냈다.

#8회, 이준기 최민수 덫에 걸렸다! 안내상 죽음 목도!

최대웅의 죽음을 목도한 봉상필의 처절한 오열이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했다. 특히 자신의 최후를 예감하듯 봉상필의 손을 뿌리치는 최대웅의 모습과 안오주에게 모친 최진애에 이어 하나뿐인 혈육 최대웅까지 잃은 봉상필의 슬픈 절규가 안방극장을 울렸다.

이처럼 유쾌한 웃음과 막힌 가슴을 뻥 뚫어주는 호쾌한 액션, 설렘 가득한 로맨스와 심장 쫄깃한 복수, 주∙조연 배우들의 빈틈없는 완벽한 에너지로 시청자들을 안방 1열로 끌어당기고 있는 ‘무법변호사’ 상승세가 향후 어디까지 이어질지 관심이 모아진다.

tvN ‘무법변호사’는 법 대신 주먹을 쓰던 무법(無法) 변호사가 자신의 인생을 걸고 절대 권력에 맞서 싸우며 진정한 무법(武法) 변호사로 성장해가는 거악소탕 법정활극. 매주 토일 밤 9시 tvN에서 방송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