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연심 퍼스널브랜딩그룹 대표./사진제공=국민성공시대

[뉴스프리존=전성남 기자] 성공CEO 휴먼브랜드최고위포럼은 조연심 대표를 모시고 사단법인 국민성공시대와 국회의원 정운천 공동주최로 국회 의원회관 제8 간담회의실에서 초청 특강을 가졌다.

퍼스널브랜딩그룹 MU 대표이며 서울시 비영리단체 글로벌창의인재양성소 대표인 조연심 주임교수는 SNS로 우리의 브랜드를 PR하라는 주제로 “프로젝트 시대에 자신이 누구인지를 프로젝트로 말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프로젝트의 방향이 되는 기획(Plan)을 먼저 세운 다음 이를 이룰 수 있는 방법이 되는 계획 (Schedule)을 세밀하게 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조 대표는 “자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담긴 프로젝트를 기획하는 것과 이를 디지털 콘텐츠로 만들어 SNS에 발행하는 것 자체가 마케팅이 된다”며“디지털콘텐츠를 만들 때 감각 있는 젊은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다"면서 온라인에 능한 청년들과의 협업 프로젝트는 다양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제2기 성공CEO 휴먼브랜드최고위과정의 운영 교수진으로는 유대원(교육학 박사) 원장, 윤현((사)국민성공시대 사무총장) 부원장, 이춘옥(크리스토퍼리더십 CEO 최고경영자과정 원장) 부원장, 조연심(브랜드매니지먼트사 엠유 대표) 주임교수, 지도교수로는 강미애, 김나경, 서재균 등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