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은 지난 8일 오후 군청회의실에서 2018년 해수욕장협의회를 갖고 상주은모래비치, 송정솔바람해변, 설리해수욕장, 사촌해수욕장, 두곡·월포해수욕장 등 군내 5개 해수욕장에 대한 본격적인 개장 준비에 착수했다.ⓒ남해군

[뉴스프리존,남해=정병기 기자]경남 남해군은 지난 8일 오후 군청회의실에서 2018년 해수욕장협의회를 갖고 상주은모래비치, 송정솔바람해변, 설리해수욕장, 사촌해수욕장, 두곡·월포해수욕장 등 군내 5개 해수욕장에 대한 본격적인 개장 준비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는 김금조 군수 권한대행과 관계 공무원, 각 해수욕장 번영회장, 마산지방해양수산청, 통영해양경찰서, 남해경찰서, 남해교육지원청, 남해소방서 관계자 등 협의회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수욕장 개장기간 및 시간, 관리 운영 위·수탁안 등 2개 안건을 의결·확정했다.

올해 남해군의 해수욕장은 상주은모래비치가 7월 6일부터 8월 19일까지 45일간이며, 그 외 송정솔바람해변, 설리해수욕장, 두곡․월포해수욕장, 사촌해수욕장 등 4개 해수욕장은 7월 13일부터 8월 19일까지 38일간 개장한다.

일일 개장시간은 모든 해수욕장이 아침 9시부터 저녁 7시까지로 의결했다. 각 해수욕장의 관리·운영은 해수욕장별 번영회에서 위·수탁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이날 협의회는 이외에도 올해 해수욕장 운영계획과 관련해 각 기관별 활동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해군은 올해 안전, 청결, 친절한 해수욕장 운영으로 피서객들의 편의 제고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군은 특히 관계기관·해수욕장번영회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는 한편 물가안정 관리, 해수욕장 쓰레기 수거, 섬머페스티벌 등 문화행사 개최, 바다보건소 운영, 방역대책, 하수처리시설 관리 등 각 분야별 내실 있는 대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금조 군수 권한대행은 “올 한 해도 각 기관·단체의 협력으로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해수욕장이 운영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