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발전 투자 활성화 및 신재생에너지 전력 생산률 제고 목적

[뉴스프리존,경기=김용환 기자] 경기도는 도민들에게 태양광 발전사업 창업과 관련한 전문지식과 사례를 공유하고자 '2018 태양광 발전 창업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6월28일과 29일 고양 킨텍스와 7월5일과 6일 안산 경기테크노파크에서 각각 열릴 예정인 '태양광 발전 창업교육'은 민간 태양광발전 투자 활성화와 신재생에너지 전력 생산율을 제고하는데 목적을 둔 자리로, 태양광발전사업에 관심이 있는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에서는 태양광 발전의 구축절차와 부지선정, 계통연계 검토방안, 금융조달(PF) 방안 및 수익성 분석, 개발행위 허가 등 실제 태양광 발전소 구축에 필요한 절차에 대해 다루게 된다.

아울러 발전소 구축 사례와 ESS(Energy Storage System, 에너지저장시스템) 연계방안 및 경제성 분석, 전력 및 REC 거래시장의 이해와 거래방법, 발전수익 극대화를 위한 설비 유지관리 방안 등도 배워볼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수요자 맞춤형 교육’이라는 차별화를 위해 일반과정(6·7월)과 전문과정(10·11월)으로 구분하고 횟수도 연 2회에서 4회로 확대했다. 지난해에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총 2회를 실시, 234명이 교육을 이수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