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간 화합으로 하나되는 세상 노래할 뜻 밝혀

일경큰스님은 범능스님 5주기를 추모하는 평화통일기원 음악재를 연다고 밝혔다.

[뉴스프리존=김태훈 기자] 일경큰스님은 오는 16일 국회의사당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평화통일기원 음악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평화통일기원 음악재는 범능스님 5주기를 추모하고, 앞으로 불교계가 스스로 적폐를 청산하고 종교 간 화합을 이뤄내자는 취지로 열린다.

일경큰스님은 “이번 음악재는 범능스님의 수행과 음악 소리깨달음을 계승하고자 만들었다”며 “범능스님의 업적을 어떻게 하면 사람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을까 고민했다”고 말했다.

이어 “수행자가 목소리를 제대로 못 내면서 사회의 중생들에게 어찌 목소리를 내겠냐”며 “말법 시대인 지금, 더 큰 시대로 발전하기 위해 서로가 화합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음악재를 주최한 일경큰스님은 (사)대한불교전국비구니진흥회총재, (사)대한불교연화조계종 종정 및 (사)일류국가를 창조하는국민의힘 공동총재를 역임하고 있다. 

한편 평화통일기원 음악재는 범능스님이 이루고자 했던 ‘소리깨달음 법회’를 다양한 형태(드라마, 영화, 판소리, 뮤지컬, 연극, 문학 등)로 세상에 내놓고자 하는 발원의 시작이 될 전망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