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보도자료
서민터, 아동미술지도사•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등 2018 유망자격증 취득 과정 무료 지원
  • 서재탁 기자
  • 승인 2018.06.12 16:00
  • 수정 2018.06.12 18:58
  • 댓글 0

한 부모 가정, 맞벌이 가정 등 학부모의 귀가 시까지 초등학교 수업이 끝난 후 아이를 보호하고 교육을 담당 할 수 있는 방과후 교사 관련 직업이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직업군 취업에 유리한 2018 유망자격증들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종류인 아동미술지도사 자격증과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과정 자격증 취득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이에 서울민간자격증센터(이하 서민터)에서는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종류로 이뤄진 2018 유망자격증 온라인 과정을 무료로 지원한다.

서울민간자격증센터(서민터)에서 지원하는 아동미술지도사 과정은 저 연령층 유아 및 아동들을 대상으로 미술 지도를 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연령별 맞춤 미술 교육을 지도 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과정으로 미술교실 운영을 위한 노하우와 사례들을 통하여 역량있는 아동미술지도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리고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은 아동의 창의성, 표현력, 두뇌 계발을 위한 아동 맞춤별 요리지도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요리 활동을 통해 감정적 문제를 완화시키는 방법을 배운다.

이론과 풍부한 사례연구 수업을 통해 아동요리지도사로서의 자질을 갖추게 하는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방과후지도사 관련 자격증 취득 한 후에는 초등방과후 수업, 문화센터, 사회복지관, 사설 교육기관, 홈스쿨 창업 등 다양한 기관에 취업 시 활용할 수 있다. 

방과 후 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은 맞벌이 부부가 늘어남에 따라서 방과 후 수업을 전문적으로 돌볼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저 연령층 아동, 영유아의 양육 기능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민터의 22여 종 민간자격증 과정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컴퓨터와 스마트폰 그리고 태블릿 등을 통해 어디서나 수강신청과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특히 자격증 취득에 따른 별도의 신청 서류가 필요 없으므로 실업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청년내일채움 공제 국비지원 내역, 고용보험 실업급여 내역, 사이버대학교, 학점은행제, 독학학위 학위증 등의 소지 여부 무관하게 수강신청 및 무료 지원받을 수 있다.

이러한 지원 혜택으로 인해 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 환급 과정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이나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 주부, 경력단절 여성(경단녀), 고졸 취업희망자 등 다양한 연령층들이 서민터의 무료 수강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다양한 연령층의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서민터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서울민간자격증센터(서민터)’ 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고졸 만 18세 이상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서재탁 기자  kormedianews@daum.net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재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