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의회.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제천시의회(의장 이성진)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제265회 제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한다.

이번 정례회는 제7대 제천시의회의 마지막 회기로, 「제천시청 등 사무소위치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8건의 조례안과, 「2017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등 2건의 일반안 등이 상정될 예정이다.

회기 첫 날인 6월 18일에는 오전 10시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여 「회기 결정의 건」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을 처리하고, 이어서 6월 19일부터 20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 상정된 안건에 대한 심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6월 21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2017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에 대해 검토한 후, 회기 마지막 날인 22일 오전 10시에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각 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에 대해 최종 의결한 후 폐회하게 된다.

제천시의회는 이번 제1차 정례회 개회에 앞서 관내 거주 고등학생 중 가정형편이 어렵고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제7대 제천시의회 의원이 함께 마련한 장학금을 50만원씩 총 7명에게 전달할 예정이어서, 4년 동안 쌓아온 의정 성과와 함께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제7대 의원들의 뜻 깊은 발자취도 함께 남아 유종의 미를 거둘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