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왕홍 엠마, 에키, 찐위쉔쉔, 강리즈와 키튼걸스 / (사진)=워너비아카데미

[뉴스프리존=이대웅 기자] 중국의 SNS 스타로 알려진 4명의 '왕홍'이 한류와 엔터테인먼트 교육 체험해 화제다.

SNS팔로워를 50만명 이상 소유한 중국의 SNS 스타 '왕홍'인 엠마, 에키, 찐위쒠쒠, 강리즈가 ‘워너비아카데미’에 방문했다.

이날 4명의 '왕홍'은 드라마 캐스팅 디렉터, 드라마 음악감독, 제작사 감독, 기획사 신인개발팀 앞에서 캐스팅을 위해 노래, 연기, 댄스 오디션을 진행했다. 또한 7월 말에 데뷔를 앞둔 걸그룹 키튼걸스 멤버 4명에게 키튼걸스의 데뷔곡인 'U Me Us'의 노래와 댄스도 배우고, 지망생들이 궁금해하는 가수가 되기 위한 노력들과 연습생 과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왕홍' 방문은 금한령 완화 국면에서 지속적으로 방한 중국관광객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BTS(방탄소년단)의 빌보드 진출을 통해 더욱 주목받고 있는 한류와 엔터테인먼트 교육 체험을 중국 매체와 팔로워들에게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4명의 ‘왕홍’ 엠마, 에키, 찐위쒠쒠, 강리즈는 모델, 배우겸 아나운서, 뷰티강사 등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팔로워 수가 787만명(엠마:340만명, 에키:260만명, 찐위쒠쒠:137만명, 강리즈 50만명)으로 이즈보, 웨이보 등 중국 내 유력 SNS 등 온라인 상 영향력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들은 한국에 머무는 동안 인천의 홍보대사로서 주요 관광지의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 등을 재미있는 SNS용 동영상으로 촬영하고 실시간 방송되면서, 중국 내 팔로워들에게 잠재적인 한국 관광동기를 부여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