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사천21실천협의회(회장 김종기)은 지난 17일 오전 10부터 오후 1시까지 사남 초전공원에서 세계 환경의 날 기념 사천시민 뻔뻔(fun)한 마켓행사를 개최했다.ⓒ사천시

[뉴스프리존,사천=정병기 기자]푸른사천21실천협의회(회장 김종기)은 지난 17일 오전 10부터 오후 1시까지 사남 초전공원에서 세계 환경의 날 기념 사천시민 뻔뻔(fun)한 마켓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23회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념하여 시민들의 환경보전 의식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환경활동 공감대 형성을 위하여 시민, 민간단체, 학생 등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문화공연 및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자전거 에너지 만들기, 친환경 저금통 만들기, EM 만들기 체험, 멸종위기동물 목걸이 만들기, 기증물품 경매, 벼룩시장 운영 등 다양한 체험행사는 적극적인 주민참여로 생활속 환경실천에 대한 다양한 방법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특히, 나에겐 필요없는 물건이 남에게는 소중하고 귀한 쓰임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아름다운 나눔실천의 분위기 조성을 위해 개최한 뻔뻔(fun)한 마켓행사는 많은 시민들의 호응과 관심으로 판매수익 일부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로 이어졌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