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태 파주 부시장 “지역민 피해 최소화 노력...법리 검토 중”

경기도 파주시 전경./전성남 기자

[뉴스프리존,파주=전성남 기자] 경기도 파주시 캠프하우즈 개발을 두고 지역민과 시행사와 다툼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김준태 파주시 부시장은 “지역민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김준태 부시장은 “이들 지역 개발을 두고 지역민들은 시행사가 돈이 없어 개발 능력이 없으니 하루속히 사업인가를 취소 다른 재정 건전성이 담보 된 시행사 선정을 원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이 경우 시행사측 입장에서는 그 동안 투자 한 금액 등이 있어 사업 포기가 쉽지 않는 등 문제가 있어 이에 대한 결론을 도출 해 보려 법리적 검토를 진행 중에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 부시장은 “이 와중에 지역민들이 안고 있는 고통을 충분히 알고 있어 시에서도 이 문제 열쇠를 풀어보려 하고 있으나 그리 간단하지 않다”면서“이미 수년 동안 진행 중인 사업을 중도에 포기 할 수도 없는 상황에 직면해 있다”는 나름의 고충도 토로했다.

그는 “이 사업을 두고 개발을 추진 할 것인가 아니면 말고 식의 선택적 사안을 취 할 수 있는 것으로 여겨서는 문제 해결 접근 방식을 잘 못 하게 되는 것”이라며“시 입장은 지역민들 피해가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우선순위로 여기고 있다는 점만은 분명하는 입장을 이해해주셨으면 한다”고 시의 곤란한 입장을 거듭 피력했다.

김 부시장은 ‘이런 상황에도 불구, 이 지역에서 남광하우징이라는 업체가 조합 개발 사업을 한다는 데 혹 2차 피해 발생 우려는 없는 가’에 대해 “이 부분을 시도 눈여겨 보고 계약 시 문제가 없는지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촉구 하고 있는 중”이라며“만일 이들과 계약을 하게 되면 충분한 자문을 받아 피해가 없도록 해야 할 것”이라 말했다.

사업 담당 주무부서 김윤회 투지진흥과장은 "현재로서는 법리적인 검토를 하는 중이라 뭐라 결론을 낼 수 있는 것은 없다"면서"짧은 시일내에 결과를 도출 해내는 자체가 어려워 답답 할 뿐"이라고 사업과 관련한 진행 상황을 갑접적으로전해줬다.

한편 캠프하우즈 관련 김대성 주민대책위원장은 “시행사 TNT는 자금력이 없을 뿐 아니라 이 사업을 제대로 추진 할 수 있는 능력은 물론이고 주민 편익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어 이 사업을 추진하려면 시가 시행사를 바꿔져야 하는 거 아니냐는 일부 지역민 견해를 피력한 것”이라며“지역민들은 이 사업이 추진 되고 안돼고 큰 관심이 없는 게 현실이며 다만 사업에 대한 기대를 걸고 있는 것처럼 알려져 있는 데 일부일 뿐 이지 주민 다수의 입장 현실은 그렇지 않다”고 강조했다.

김대성 위원장은 “지난 2009년도부터 유화선, 이인재, 이재홍 시장을 거쳐 현재에 이르기까지 사업 추진설로 지역민들 재산권 행사는 물론이고 집수리조차 할 수 없는 피폐한 상황에서 생활을 하는 이 지경을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함을 넘어 분노가 치밀어 오른다”는 울분을 터트렸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