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무직 인사노무 관리 및 관련 법적 쟁점에 대한 이해등 다양한 현장 사례를 통한 문제 해결 중심 연수로 현장의 노사관계 갈등 예방

[뉴스프리존,경기=김용환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21일부터 22일까지 도봉숲속마을에서 경기도교육청 소속 일반직 공무원 95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사례중심 노무실무과정 1기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청 산하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에서 진행하는 이번 연수는 찾아가는 직무연수의 일환으로 다양한 사례를 통해 교육공무직 인사노무 관리 및 관련 법적 쟁점에 대한 이해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연수 내용은 ▲교육공무직 인력관리 정책의 이해, ▲근로기준법, 근로계약의 이해와 법적 분쟁 사례, ▲취업규칙, 단체협약의 이해와 법적분쟁사례, ▲임금, 처우개선비, 퇴직급여의 이해와 법적 분쟁사례, ▲교육공무직원 복무관리 및 산업재해와 공상처리 등이며, 현장 사례 중심으로 편성했다.

‘교육공무직 인력관리정책의 이해’는 경기도교육청 교육공무직 인력관리 정책의 전체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근로기준법, 근로계약의 이해와 법적 분쟁 사례’와 ‘취업규칙, 단체협약의 이해와 법적분쟁사례’는 법규 이해와 사례를 바탕으로 법적 쟁점에 대해 전문가와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임금, 처우개선비, 퇴직급여의 이해와 법적분쟁 사례’는 이번 년도에 바뀐 임금체계를 적용하며, 실무자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사례 중심의 깊이 있는 교육을 진행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