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략군국주의 망발, 민족자존 수호 차원에서 도저히 방관할 수 없다-

-초청장 받은 국회의원,국방부 군장성,고위공직자 모두 불참하라!

일본대사관이 자위대창설 기념 축하행사를 성북동 대사관저에서 강행하기로 하자 보수,진보시민사회단체들과 일본 우경화를 걱정하는 애국시민들에게 21일 보혁,좌우(保革,左右)이념 구분없이 일본대사관저 앞에 총집결 기자회견을 통해“독도영유권 억지주장에다 침략과거사 반성없이 군국주의로 회귀해 군사 대국화를 꾀하는 일본의 망동을 결사적으로 막아내자”고 시민단체 활빈단(대표 홍정식)은 목소리를 높혔다.

이어 활빈단은“지난18~19일 대한민국 해군과 해병대,해경의 독도방어훈련도 반발하고 나선 일제 침략군의 후예들이 서울에서 행사를 버젓이 열고 매년 12월에는 일왕 생일축하연도 여는 것은‘민족자존심을 후비는 망동으로 말도 안된다’”며“일본 도쿄에서 대한민국 국군의 날 경축행사을 열거나,나치가 프랑스에서 기념식을 여는 꼴”이라고 맹비난했다.

이에따라 활빈단은 침략주의 군사대국화를 획책하는 아베 정부의 자위권확대 강화 반대 도쿄 황거(皇居),총리관저,방위성 시위를 벌이기 위해 방일(訪日)투쟁도 불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활빈단은 강경화 외교부장관에“‘자위대창설 기념식 서울행사와 일왕생일축하연 서울행사 중단을 내년부터는 일체 없도록 주한일본대사에 강력하게 요구하라”고 촉구했다.

 <성 명 서> 일본의 자위대 창설기념식 서울행사 개최와 자위대 집단적 자위권 강화를 강력 반대한다

■일본은 이미 미·일 군사협력 무대를 전 세계로 확대하는 내용의 신(新) 방위협력지침(가이드라인)에 따라 이젠 미군과 일본 자위대가 지구촌 전역(全域)에서 군사일체화를 행동으로 돌입할 단계에 들어갔다.

​■ 이에 시민단체 활빈단(대표 홍정식)은 일본이 자위대를 수시로 해외 파견을 가능하게 하는 근거인 ‘국제평화지원법’과 한반도에 유사 사태가 발생할 때 미군 지원을 가정하고 필요한 사항을 규정한 ‘주변사태법’을 계승한 ‘중요영향사태법’ 등 무슨 명분으로든 전쟁을 일으킬 소지가 역력한 과거사 반성 없는 일본 아베 총리의 ‘침략군국주의 부활’ 망동을 강력히 규탄한다.

​■ 또한 활빈단은 미국의 지원과 지지 아래 일본의 군사적 역할과 자위대의 활동 범위를 넓히는 각종 법안 개정 등 전쟁할 수 있는 입법 정비를 더욱 급가속화해 일본의 군사대국화가 날개를 달은 심각한 안보상황을 예의 주시하며 문재인 대통령,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전 국민에 일본의 재침략을 분쇄 응징할 극일(克日)태세 돌입을 촉구한다.

■ 이와 함께 활빈단은 중국을 견제하려는 미국과 재무장을 통해 군사대국화하려는 일본의 이해가 맞아 떨어진 결과물인 자위대의 급부상은 한국에는 심각한 외교·안보적 도전이자 “동아시아 평화와 안정에도 일대 격랑을 예고하고 있다”고 경고한다.

■ 이에 따라 자위대가 한반도 유사시 주일 미군을 도와 한반도와 그 주변에 파병할 수 있는 길까지 열린 상황에서 활빈단은 ”집단적 자위권을 행사하며 전쟁을 할 수 있는 정상국가로의 변신을 도모해온 아베 총리의 극우 정부를 경계하지 않을 수 없기에 자위대의 무력도발에 대비해, 총력대응에 나설 것”을 천명한다.

​<결의문>
활빈단은 예전에도 지금도 일본의 만행을 잊지않고있다 또한 독도 도발로 양국간의 우애를 해치는 행위를 일삼는데 어떻게 일본의 침략군인 자위대의 행사를 서울에서 벌이게하겠는가. 다른나라에서도 행사하는데 뭐가 문제냐고도하는데 지금 일본은 방위백서에 독도를 다케시마라면서 자기네들땅이라 우기고있고 독도와 가까운 오키섬인근에 자위대 를 배치하여 긴장을 조성하면서 일본의 정부가 계속해서 독도를 노리며 우리 대한민국 국군의 연례 독도훈련마저 비난하고있으니 우리가 어떻게 일본을 좋게보겠는가?

이번 오사카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일본국민들을 애도하며 활빈단은 일본에 말한다. 자위대를 쓸데없는 대결구도로 만들지말고 일본에서 벌어지는 재해를 복구하는 구조대로 만들길 청원한다 아울러 평화헌법을 지키고 평화의 자위대가 될것을 요구하며 독도를 일본땅이라고 우길때마다 우리 활빈단은 일본이 한국에서 벌이는 그어떤 행사도 불연히 나타나 반대목소리를 낼것이다.

시민단체 활빈단(대표 홍정식)외 애국시민사회단체 일동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