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 직원들이 1회용품 사용억제를 위해 개인용 머그컵과 텀블러에 차를 마시며 회의를 하고 있는 모습 /제공=서산시

[뉴스프리존,충남=오범택 기자] 서산시가 쓰레기 감량 및 자원절약 위한 ‘1회용품 사용억제 줄이기 운동’ 을 추진한다.

최근 불거진 폐플라스틱 등 수거 거부에 따른 재활용 처리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서다.

시와 경찰서, 세무서, 교육지원청 등 공공기관이 함께 앞장서 1회용품 사용억제를 위해 전 직원 개인용 컵, 텀블러, 손수건 등의 사용을 권장하는 한편 부서 내 장바구니를 비치하고 공용물품 및 행사용품 구매 시 사용하도록 했다.

이 운동의 중점 추진사항으로 1회용 컵 사용 줄이기, 회의·행사시 다회용 컵 및 음료제공, 1회용품 사용억제 기반조성, 재활용 분리배출 강화, 부서별 자체교육 등이다.

이와 함께 공공기관 등에는 재활용 분리배출 강화와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운동 동참을 적극 유도할 예정이다.

앞으로 시는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운동을 지역사회에서 범시민 운동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홍보와 계도에 주력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당장의 편리함보다는 환경을 먼저 생각하는 인식의 전환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라며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운동에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