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경기=임새벽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의 도지사직 인수위원회인 '새로운 경기 위원회'는 22일 이재명 당선인의 취임식을 다음 달 2일 오전 11시 임진각 평화누리 대공연장(파주시 문산읍)에서 연다고 밝혔다.

▲ 제10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당선자 총회에 참석한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 / 사진 = 경기도청 제공

새로운 경기 위원회는 "'도민이 주인인 경기도'를 상징하는 차원에서 도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이 당선인의 첫 공식일정인 취임식을 야외에서 열고, 문재인 정부가 열어가고 있는 한반도 평화시대의 중심이자 상징인 경기도라는 의미를 담을 수 있는 장소에서 개최 하겠다"고 예고한 바 있다.

앞서 이 당선인은 지난 4월 30일 임진각을 방문해 ‘경기북부 통일경제특구 설치’ 등 공약을 발표했으며 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지난 12일 다시 찾아 ‘평화의 시대 새로운 경기, 이재명에게 맡겨주십시오’라는 제목의 ‘평화 선언’을 발표했다.

도민이면 누구나 취임식에 참석할 수 있다. 다만 이달 29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을 해야 한다.

도청 홈페이지에서 배너를 클릭해 이름, 주소, 이메일, 전화번호 등을 입력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