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를 중심으로 한 경제정책에 강한 드라이브를 걸겠다는 의지 보여

[뉴스프리존=임새벽 기자]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은 26일 오전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문 재인 청와대 비서실 2기 인선을 발표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홍장표 청와대 경제수석 후임으로 윤종원(58) 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대사를 임명하고, 반장식 일자리수석은 정태호(55) 정책기획비서관으로 교체인사 하였다.

또한 하승창 사회혁신수석에서 시민사회 출신인 이용선(60) 더불어민주당 양천을 지역위원장으로 교체임명하면서 시민사회수석으로 명칭이 변경됐다.

문 대통령이 경제정책 관련 수석비서관을 동시에 교체한 것은 취임 이후 지속해서 제기돼 온 일자리를 중심으로 한 경제정책에 대한 비판을 수용한 문책성 인사이자 향후 이 부분에 강한 드라이브를 걸겠다는 의지를 보여준 것으로 해석된다.

▲ 윤종원 신임 경제수석, 정태호 신임 일자리수속, 이용선 신임 시민사회수석 / 사진=연합뉴스

경남 밀양 출신인 윤 신임 경제수석은 행정고시 27회로, 기획재정부 경제정책국장과 청와대 경제금융비서관, 국제통화기금(IMF) 상임이사를 역임했다.

정 신임 일자리수석은 경남 사천 출신으로, 노무현 정부 청와대 정무비서관과 대변인, 정책조정·기획조정비서관을 거쳐 민주통합당 정책위 부의장을 지냈다. 현 정부 청와대에서 정책기획비서관이었다가 이번에 승진 임명됐다.

전남 순천 출신의 이 신임 시민사회수석은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기획실장을 지낸 뒤 민주통합당 공동대표와 혁신과 통합 상임대표 등을 역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