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립극단 창단 20주년 두번째 기념공연 창작 뮤지컬 '상시화' / 포스터=부산시 제공

[뉴스프리존,부산=박인수 기자] 부산시립극단 창단 20주년 두 번째 기념공연으로 객원연출 변진호의 창작 뮤지컬 ‘상사화’를 오는 7월 부산문화회관 중극장에서 부산시립극단(예술감독 곽종필)은 선보인다.

‘상사화’는 여름에 자줏빛의 깔때기 모양으로 피는 꽃으로 꽃이 필 때에는 잎은 이미 말라서 꽃과 잎이 서로 보지 못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경상도에 전해 내려오는 여의와 황세의 슬픈 설화를 바탕으로 운명을 거스른 둘의 애틋하고 열렬한 사랑을 대중적이면서도 신선한 컨텐츠로 몽유도원도 같은 동양의 색채감을 강조하고 가야시대 복식문화에 기반을 두어 재해석 된 의상, 동서양의 양식들을 골고루 배치한 호소력있는 음악으로 마치 수천년 전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이야기가 지금 이곳, 우리들의 이야기로 풀어낸다.

창작 뮤지컬 ‘상사화’는 열렬히 라는 단어가 점점 약해져 간다는 생각이 드는 요즘 시대에 무언가를 함에 있어, 함께 나눔에 있어 그리고 누군가에게 무엇인가를 주는 것에 있어 운명을 거스른 여의와 황세의 경이로운 사랑으로 열렬함을 잊은 세상을 위해 뜨거운 가슴을 관객에게 전하고자 한다.

대중성과 동시대성에 기반을 두어 어느 한쪽으로도 치우지지 않은 균형이 잡힌, 잘 만들어진 WELL-MADE CONTENTS를 기대해볼만한 이번 공연은 오는 21일까지 부산문화회관 중극장에서 평일 저녁 7시 30분, 주말 5시에 전석 저렴한 가격에 관람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