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연합뉴스

[뉴스프리존=이준석 기자] 2018 러시아 월드컵 국가대표에 출전한 국가대표팀 선수 중 최고의 스타이자 수혜자로 떠오른 조현우 군대 문제에 대한 온라인상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조현우 군대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는 이유는 이번 월드컵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그에게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극찬이 쏟아지며 자연스럽게 해외진출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기 때문.

축구선수라면 누구나 뛰기를 바라는 선망의 대상인 유럽 프리미그리그에서 뛰기 위해서는 군대 문제가 확실하게 해결돼야 한다. 

최근 외신은 토트넘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손흥민이 아직 병역을 마치지 않았기에 계속 프리미어리그에서 뛰기 위해서는 군대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보도했다.

그는 두 달 후 열리는 아시안게임에 와일드카드로 합류가 유력시 되고 있어 만일 우승을 한다면 군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조현우 군대 문제는 당장 임박해 있다. 그는 스물 일곱 살이 되는 내년 구월 이전에 입대를 해야 하는 상황이다. 하지만 손흥민처럼 이번 아시안게임에 합류한다면 병역 면제를 받을 수 있다.

온라인상에서는 조현우가 군대 문제를 빨리 해결하고 해외로 진출하기를 바라는 의견들이 쇄도하고 있다. 

향후 유럽에서 뛰는 것이 꿈이라고 밝힌 조현우는 최근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군 문제에 대해 상관없다는 쿨한 반응을 보이며 어디에 있던지 최선을 다하겠다는 반응을 나타낸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