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캡처

[뉴스프리존=노승현 기자] KBS2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2’)가 15주 연속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7일 방송된 ‘살림남2’ 시청률이 7.1%(닐슨코리아, 전국기준)를 기록했다. 이로써 15주 연속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결혼식을 앞둔 류필립과 미나 양가 가족들이 상견례를 했다. 류필립과 미나의 가족들은 처음으로 한 자리에 모였다. 차분하고 조용한 성격의 류필립 가족과 개성 넘치고 흥 많은 미나 가족의 상반된 분위기가 눈길을 끌었다.

양가 어른들의 덕담이 오가고 밝은 웃음으로 시작된 상견례는 시간이 지나면서 긴장감이 흐르기 시작했다. 미나가 자신을 낮추고 류필립에 대한 칭찬만 이어가는 모습이 내심 불편했던 어머니는 의도적으로 딸 자랑을 했다. 이에 질세라 류필립의 할머니도 손자와 집안에 대한 자랑을 했다.

미나는 상견례 내내 시어머니를 살뜰히 챙겼고 미나의 어머니는 딸의 그런 모습에 불편하고 서운한 기색을 감추지 못했다. 음식 선택도 시어머니 입맛에 맞춘 것이었다. 한복도 시어머니에게만 맞추러 가자고 한 것을 알게 된 어머니는 결국 섭섭함에 눈물을 보였다.

미나의 어머니는 딸을 시집 보내는 것에 대한 소회와 서운함을 밝히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에 류필립의 어머니는 필미커플의 현명한 대처를 주문했다. 이어 자신도 처가만 챙기는 아들 때문에 서운했던 일들을 토로하는 등 미나 어머니의 말에 동감했다. 두 어머니의 의기투합으로 은밀한 기싸움과 과한 칭찬으로 어색해진 분위기는 순식간에 사라졌고 다시 화기애애한 대화가 이어졌다.

아들이 준비 없이 결혼하는 것이 마음에 걸렸던 류필립의 어머니는 어렵게 예단 얘기를 꺼냈다. 어머니는 사돈에게 예단을 생략하는 게 어떤지 의향을 물었고 미나의 어머니는 작은 것이라도 준비하고 싶어했다.

헤어지기 아쉬웠던 양가 어른들은 필미커플의 집으로 자리를 옮겼다. 그 곳에서도 예단에 대한 이야기는 이어졌다. 예단에 대해 미련을 버리지 못한 친정어머니와 미안해하는 시어머니를 본 미나는 시어머니에게 컵이 필요하다며 컵을 해달라고 하는 것으로 예단 문제를 마무리 지었다. 이어 집 앞마당에서 노래자랑을 펼치며 양가 가족은 흥으로 똘똘 뭉쳐 하나된 모습을 보여줬다.

‘살림남2’는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