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캡처

[뉴스프리존=이상윤 기자] ‘라이프 온 마스’가 극을 가득 채운 장르물 최적화 배우들의 전천후 활용법으로 마성의 꿀잼을 선사하고 있다.

OCN 오리지널 ‘라이프 온 마스’가 거침없는 상승세로 안방을 사로잡았다. 6회는 케이블, 위성, IPTV 통합된 유료플랫폼 가구 시청률 평균 4.0%, 최고 4.8%를 기록, 자체 최고 시청률을 다시 갈아치웠다. 타깃 시청층인 남녀 2549 시청률 역시 평균 3.7%, 최고 4.2%(닐슨코리아 제공, 유료플랫폼 전국 기준)로 동시간대 1위를 수성하며 주말 안방극장의 절대강자로 자리매김했다.

‘라이프 온 마스’는 배우들의 무결점 연기가 어우러지며 매회, 매 순간 눈 뗄 수 없는 몰입감을 만들어가고 있다. 장르물 최적화 배우들이 총출동한 만큼 구멍 없는 연기 열전이 차진 완성도를 견인했다. 배우들을 적재적소에 투입해 미스터리를 고조시키고 깨알 재미를 증폭하는 ‘라이프 온 마스’만의 영리한 활용법도 예리하게 빛났다. 이에 ‘美친 존재감’이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주고 있는 명품 배우들의 활약상을 짚어봤다.

#투덜 형사 오대환X눈치 제로 막내 노종현, 깨알 웃음 책임지는 또 하나의 브로맨스

한태주(정경호 분)를 눈엣가시처럼 여기고 매사에 투덜거리는 이용기(오대환 분)와 눈치 없이 한태주의 적응에 일조한 순수형사 조남식(노종현 분)은 손발 참 안 맞는 콤비 플레이로 티격태격 브로맨스 케미를 선사하고 있다. 실력은 미약하지만 열정만은 만수르인 조남식이 김치맛 수사 등 엉뚱한 방안을 제시할 때마다 “나처럼 가만히 있으라”고 타박하면서도 수사에는 누구보다 앞장서는 이용기의 열정 넘치는 케미가 유쾌하고 인간미 넘치는 복고 수사만의 맛을 더하고 있다.

#김재경X전석호X유지연X김민호 미스터리의 중심 기억 소환 트리거 한태주 패밀리

한태주와 가족들의 만남은 뭉클한 감동과 함께 잃어버렸던 기억을 소환하며 미스터리를 증폭했다. 통통 튀는 에너지로 등장부터 활력을 불어넣은 고모 한말숙(김재경 분), 능청스러운 한량이자 아들 사랑 지극한 아버지였지만 충격적 비밀이 드러나며 멘붕 엔딩의 주인공이 된 한충호(전석호 분), 가족을 위해 희생하는 따뜻한 어머니 김미연(유지연 분), 천진한 미소로 한태주와는 상반된 매력을 보여주는 어린 태주(김민호 분)까지 각기 다른 개성으로 서사에 힘을 보탰다. 기억의 조각이 맞춰지며 진실이 수면 위로 드러나기 시작한 만큼 가족들의 활약은 이어질 전망이다.

#김기천X김영필X고규필X박일 쌍팔년도 아우라 장착! 찰나의 순간에도 존재감 뿜뿜

그 시절의 분위기를 물씬 품고 찰나의 순간에도 존재감을 과시하는 씬스틸러도 있다. 만능 보건소 검시관 박소장(김기천 분), 등장할 때마다 경찰서 내부의 긴장감을 높이는 형사과장 김경세(김영필 분)는 복고수사의 긴장감을 높인다. 한태주가 힘들어할 때마다 의미심장한 조언을 던지며 의뭉스러운 존재감을 과시하는 인성상회 양씨(고규필 분), 꿈과 현실의 경계를 오가며 미스터리를 증폭한 장원재(박일 분) 선생의 존재감도 강렬했다.

한편, 정경호, 박성웅, 고아성은 ‘라이프 온 마스’와 티빙이 함께하는 ‘스타옥션’에 참여한다. 드라마 안에서 직접 착용한 80년대 풍 운동화, 선글라스, 블라우스 등 ‘라이프 온 마스’만의 무드를 느낄 수 있는 아이템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수익금은 CJ 유네스코 소녀 교육 캠페인에 전액 기부된다.

‘라이프 온 마스’는 매주 토, 일요일 밤 10시 20분 OCN에서 방송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