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5회 '지역신문의날'기념식에서

[뉴스프리존, 경북=김정태기자]최교일 국회의원(자유한국당 영주, 문경, 예천)이 29일 열린 제15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전국지역신문협의회 주최로 서울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전국 17개 시·도 지역신문협의회에서 대상자를 추천받아 1차 심사를 마친 뒤 중앙회에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들을 최종 선정했다. 

(사)전국지역신문협의회는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03년 설립된 전국 320개 지역신문사를 회원으로 하는 단체다. 

최교일 의원은 올해 초 자유한국당 선정 이달의 우수의원상을 수상했고, 지난 5월에는 ‘21세기 대한민국을 빛낸 한국인물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최 의원은 지난 2년간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정부의 소득주도성장 정책과 탈원전 정책, 일자리 정책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해 왔다. 

국회의원 당선 직후부터 저출산 사회의 도래를 강력하게 경고해 왔고 출산 장려방안을 입법화한 법안을 발의하기도 했다. 

최 의원은 “중앙 정치활동을 성실히 하면서도 지역구 발전을 위해 국비확보, 숙원사업 해결 등에 최선을 다했고 영주, 문경, 예천 등 3개 시·군을 부지런히 뛰어다닌 점을 인정받은 것 같다”면서, “중앙 정치문화 개혁을 위해, 지역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사심 없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왼쪽에서3번째 최교일국회의원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