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거주 만 19~39세 이하 미취업 청년 대상

원주시청

[뉴스프리존,원주=김영준기자] 강원 원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은 지역정착지원형, 창업투자생태계조성형, 민간취업연계형 등 3가지 유형별로 청년이 창업 또는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원주시는 국·도비 4억3000만원을 포함한 총 6억79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하면서 청년 일자리 창출에 탄력을 받게 됐다.
 
이번에 선정된 분야는 △지역기반의 법인·단체, 기업에 취업하는 청년들에게 인건비를 지원하는 청년일자리 지역정착지원 △창업을 원하는 청년에게 창업공간 등을 지원하는 디딤돌 청년 창업지원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 청년 근로자의 주거안정을 위한 산업단지 청년정착 조성 기숙사 임차지원 △방과 후 보육부담으로 인한 직장 맘의 어려움 해소를 위한 방과 후 보육돌봄 청년맘 운영 사업 등 총 4개 사업이다.
 
특히 올해 초 고용노동부사업에 응모해 '산업단지 무료 통근버스' 지원사업에 선정된 바 있는 산업단지 기숙사 임차지원 사업은 이번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에서 2억2000만원의 예산을 추가 확보해 중소기업의 구인난 해소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
 
사업 참여대상은 지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들이다.

원주시는 조속한 사업 시행을 위해 사업별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7월 중 지원자 모집 공고·접수, 사업장 선발 등 사전준비를 거쳐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청 기업지원일자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백은이 시 기업지원일자리과장은 "청년취업지원을 위해 이번 사업을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추진할 계획"이라며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