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부터 버스승강장에 발열의자·바람막이·그늘막·선풍기 등 설치

[뉴스프리존,횡성=김영준기자] 강원 횡성군이 농어촌버스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버스승강장에 선풍기를 설치한다.

횡성군은 여름철 주민들이 시원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농어촌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횡성읍내 버스승강장 5개소에 선풍기를 설치한다고 10일 밝혔다.

선풍기가 설치될 버스승강장은 만세공원, 삼일광장(2개소), 횡성농협, 북천로타리 등 5개소로 주민들의 농어촌버스 이용 빈도가 높은 곳에 우선 설치된다.

선풍기는 7월 중 설치 완료 후 폭염이 끝나는 10월까지 운영된다. 주민들의 반응에 따라 확대 설치를 고려하고 있다.

횡성군은 지난해 버스승강장 11개소에 발열의자를 설치하고 5개소에 찬바람을 피할 수 있는 바람막이를 설치해 겨울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또 올 6월에는 보행자가 많은 신호 횡단보도 4개소에 폭염대비 그늘막 6개를 설치하는 등 주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쾌적한 대중교통 이용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앞서가는 생활밀착형 교통행정을 펼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주민들이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교통환경을 개선하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