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사회적 금융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상태바
신협, 사회적 금융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 전성남 기자
  • 승인 2018.07.10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선 진출 10팀 중 최우수상 1팀, 우수상 3팀 선정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는 사회적금융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사진제공=신협

[뉴스프리존=전성남 기자]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는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지원할 사회적금융 아이디어 공모전을 지난 3월 26일부터 한 달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최우수상에는 지역자활센터와 연계하여 소외계층 대상 임대주택 보증금 대출 ‘A Momey’를 제안한 정창동 참가자가 선정됐다. 이어 성장기 사회적경제기업에게 재무컨설팅과 금융 지원, 성공장려금 등 ‘소셜 성장금융 패키지’를 제안한 신기종 참가자, 마이너스통장의 한도를 적게 쓸수록 금리를 낮춰주는 ‘두레마을통장’최동철 참가자,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기반으로 사회적가치 체크리스트 달성도에 따라 추가적인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조합원과 사회를 잇다, 십시일반’최고의 만찬팀(김준형, 안유진) 등 3명(팀)이 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신협중앙회는 지난 6일 시상식을 진행하고 4팀의 수상자에게 총 500만원의 상금과 기념품을 지급했다.

신협중앙회 안용환 경영지원부장은 “이번에 채택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중앙회 차원에서 사회적금융 상품 및 사업 계획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정창동 참가자는 “평소 지역자활센터에서 일하면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내용을 사회적금융상품으로 제안했는데 신협을 통해 실현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신협중앙회는 향후 5년 간 사회적경제지원기금 500억 원을 조성하고 내부 업무 기준을 정비해 매년 1000억 원 이상의 사회적금융 공급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협동조합 창업 지원사업, 세무회계 교육 및 프로그램 보급 등을 통해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앞장설 예정이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