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선 진출 10팀 중 최우수상 1팀, 우수상 3팀 선정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는 사회적금융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사진제공=신협

[뉴스프리존=전성남 기자]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는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지원할 사회적금융 아이디어 공모전을 지난 3월 26일부터 한 달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최우수상에는 지역자활센터와 연계하여 소외계층 대상 임대주택 보증금 대출 ‘A Momey’를 제안한 정창동 참가자가 선정됐다. 이어 성장기 사회적경제기업에게 재무컨설팅과 금융 지원, 성공장려금 등 ‘소셜 성장금융 패키지’를 제안한 신기종 참가자, 마이너스통장의 한도를 적게 쓸수록 금리를 낮춰주는 ‘두레마을통장’최동철 참가자,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기반으로 사회적가치 체크리스트 달성도에 따라 추가적인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조합원과 사회를 잇다, 십시일반’최고의 만찬팀(김준형, 안유진) 등 3명(팀)이 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신협중앙회는 지난 6일 시상식을 진행하고 4팀의 수상자에게 총 500만원의 상금과 기념품을 지급했다.

신협중앙회 안용환 경영지원부장은 “이번에 채택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중앙회 차원에서 사회적금융 상품 및 사업 계획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정창동 참가자는 “평소 지역자활센터에서 일하면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내용을 사회적금융상품으로 제안했는데 신협을 통해 실현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신협중앙회는 향후 5년 간 사회적경제지원기금 500억 원을 조성하고 내부 업무 기준을 정비해 매년 1000억 원 이상의 사회적금융 공급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협동조합 창업 지원사업, 세무회계 교육 및 프로그램 보급 등을 통해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앞장설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