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러시아 월드컵 준결승 프랑스와 벨기에의 경기가 열린 가운데 후반 6분 프랑스 움티티가 헤딩골을 넣고 난 직후 기뻐하고 있다. / 사진=FIFA

[뉴스프리존=변옥환 기자] 프랑스가 중앙수비수 움티티의 헤딩 결승골에 힘입어 벨기에를 1-0으로 꺾고 2018 러시아 월드컵 결승에 올랐다.

프랑스는 11일(한국시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벨기에와 2018 러시아 월드컵 준결승에서 후반 6분 움티티의 헤딩 득점을 끝까지 지키며 1-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프랑스는 지난 1998년 프랑스 대회 우승 이후 20년 만에 통산 두 번째 월드컵 우승에 도전한다. 또 결승행은 지난 2006년 월드컵 준우승 이후 12년 만이다.

우승후보로 손꼽히며 프랑스와 만만찮은 대결을 펼칠 것으로 기대됐던 벨기에는 루카쿠, 아자르, 데브라이너 공격 3인방이 문전 마무리를 못하며 아쉽게 역대 첫 결승진출의 꿈을 접었다.

프랑스는 킥오프와 함께 킬리앙 음바페의 빠른 스피드를 내세워 공세를 시작했다. 벨기에도 밀리지 않고 프랑스에 공격축구로 응대했다.

벨기에는 전반 16분 케빈 데브라이너가 패스를 찔러주고 아자르가 이를 받아 슛 한 것이 프랑스 오른쪽 골대를 살짝 벗어났다.

잠시 주춤했던 프랑스는 전반 30분 올리비에 지루의 헤딩슛을 시작으로 반격에 나섰다.

프랑스는 전반 33분 중원에서 앙투안 그리즈만이 내준 패스를 음바페가 잡아 페널티지역 왼쪽에 들어가던 지루에게 내줬지만 슛까지 이어지지 못했다.

후반전 시작과 함께 다시 공세에 나선 프랑스는 마침내 후반 6분 귀중한 결승골을 터뜨렸다.

후반 6분 그리즈만이 올린 오른쪽 코너킥을 페널티 지역 오른쪽에서 움티티가 솟아올라 머리로 벨기에의 골망을 흔들었다.

선제 실점한 벨기에는 후반전 적극적인 공세를 나섰지만 그때마다 빈번히 공격진의 결정적인 마무리가 없어 아쉬웠다.

후반 19분 문전에서 펠라이니가 결정적인 헤딩슛을 날렸지만 프랑스 골대 오른쪽을 살짝 빗겨갔다. 또 후반 36분 악셀 비첼의 회심의 중거리 슛이 로리스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결국 벨기에는 경기를 뒤집지 못하고 프랑스에 결승행 티켓을 내주고 말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