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 동부산대학 학생 대상 직업진로체험 프로그램 진행 후 기념찰영 제공=동부산대학

[뉴스프리존,부산경남=최학봉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학장 조상원)는 7월 13일(금) 대청중학교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직업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자유학기제 직업진로체험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직업체험을 통해 자신만의 적성을 발견하고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는 인근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날 대청중학교 학생들은 스마트전자제어과 교수님의 지도로 드론 관련 기술지식을 익혔고, 야외에서 직접 드론을 조종하는 실습까지 진행하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드론이 활용될 수 있음을 배워나갔다.

프로그램을 지도한 스마트전자제어과 이경석 교수는 “미래산업으로 주목받는 드론 관련 지식을 익히고 직접 조종해본 오늘의 경험이 학생들의 적성 발견과 진로 설정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고 이어 “더 많은 청소년에게 직업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적성을 찾고 진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조력자가 되고 싶다.”며 교육진행의 소감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