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안전과 사회적 가치실현 위한 수도권지역 실무협의회 발족

코레일과 철도공단이 수도권지역 실무협의회 구성하고 업무협약 체결(코레일 윤양수 수도권동부본부장,코레일 전찬호 서울본부장,철도공단 이현정 수도권본부장,코레일 조대식 수도권서부본부장)./사진제공=철도공단

[뉴스프리존=전성남 기자] 13일 코레일 서울본부, 수도권서부본부, 수도권동부본부와 한국철도시설공단 수도권본부는 철도안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 등 상호 협력체계를 강화하고자 수도권지역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하기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철도안전관리, 건설, 운영 및 유지보수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 실현 등 상호 협력적 관계를 한층 강화하기로 했다.

전찬호 코레일 서울본부장은 “철도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기대가 그 어느 때보다 높은 만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국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은 물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이현정 철도공단 수도권본부장은 “양 기관의 상생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여 철도이용 고객의 안전 및 편의성 제고와 더불어 철도산업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사회적 공익가치 창출로 이어지도록 모두 함께 노력하자”고 했다.

양 기관은 반기별 실무협의회와 분기별 분과협의회를 개최하는 등 수도권지역의 철도사업에 대해 적극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