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국회=강대옥 선임기자] 강병원 원내대변인, 16일 오전 정론관에서 가진 현안 브리핑에서 “최저임금 임상과 관련하여 국회가 앞장서서 경제주체 간 이해상충을 조정하고 다함께 잘사는 경제를 만들어야 할 시점에, 일부 야당에서는 문제인 정부의 경제 폭주라며 맹목적 비난으로 일관하는 모습에 우려를 금하지 않을 수 없다.” 고 말했다.

또한 “최저임금 1만원은 지난 대통령 선거에서 여야를 막론한 모든 후보의 공약이었다.” 며 이는 "고소득자·대기업으로의 부의 쏠림으로 인한 소득불평등과 불공정 경제가 대한민국 경제를 병들게 한다는 것에 보수와 진보를 막론하고 모두 동의했다."고 전했다.

강 원내대변인은 "저임금으로 중산층이 무너지고, 모든 가족이 장시간 일하고도 대출을 받아야 살 수 있는 가계소득 구조를 근본적으로 개선해 달라는 국민의 목소리를 반영한 결과가 최저임금 1만원이었다."고 덧붙이고 “불공정 경제질서 바로 잡는데는 한 가지 해법으로 통하는 것이 아니다. 경제 주체에 따른 소득 근원이 달라, 해법 또한 다양화해야 한다.”주장했다.

이어 “EITC와 사회안전망 등 재정적 방안의 도입도 필요하고, 저임금 근로자에게 최소한의 인간다운 삶을 보장하기 위한 최저임금 인상과 소상공인·자영업자에 대한 임대료·가맹비·각종 수수료 인하 등 비용절감을 위한 제도적인 뒷받침"을 제시했다.

강대변인은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더불어 잘사는 경제라는 숲을 이루기 위해 공정경제·혁신경제·소득주도성장의 묘목 심고 있다. 대안 없는 비판은 갖 심은 묘목을 뿌리째 뽑자는 것과 같다.“면서 ”이제 야당은 대안 없는 비생산적 비난을 멈추어야 한다. 상가임대차보호법과 가맹사업법, 공정거래법 등 당면한 현안 입법을 신속히 처리하여 국민 앞에 민생국회·생산적 국회로 돌려드리는 것이 국회의 임무를 다하는 것이다.“라며 야당과 함께하는 협치 국회를 만들기 위해서 야당의 협조를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